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는 고령이나 질병으로 농업에서 은퇴하거나 이농(전업)하는 농업인의 농지를 매입하는 농지매입비축사업대상 농지에 벼 재배 위주에서 벼 이외 타작물 재배 위주로 추진키로 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이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당초 4.5%에서 5.3%로 상향 조정했다.
다음달 전국 아파트 분양 물량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2차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으로 민간 건설사들이 분양시기를 최대한 늦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D 영화 '아바타'로 3D 산업의 물꼬를 튼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영화감독 제임스 캐머런(56)이 13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13일 출구전략과 관련해 국내 상황을 감안해 점진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당초 4.3%에서 5.1%로 상향 조정했다. 또 세계 경제성장률도 기존의 3.5%에서 4.0%로 올려 잡았다.
KT와 LG전자는 13일 쿡(QOOK) TV 일체형 LG 인피니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SPC그룹과 제휴를 맺고, SPC그룹 산하 해피포인트 카드 가맹점과 극장,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포인트-현대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애플이 이통사 소액결제를 문제삼아 음원업체들의 어플리케이션을 일괄 삭제해, 애플의 폐쇄적인 정책이 또 한번 도마위에 올랐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내년 1월부터 시행예정인 '어린이기호식품 영양성분의 함량 색상·모양 표시제' 기준 마련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14일 한국국제전시장(일산 KINTEX)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생활용품기업 애경산업㈜은 13일 ‘소비자에게 경제적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사용이 편리한 친환경세제를 공급하겠다’는 ‘스마트 그린’을 선언했다.
일 밝혔다. 컬러 레이저
차세대 친환경차량으로 평가 받는 디젤하이브리드 버스가 개발·보급, 6개 시에서 시범 운행된다.
동아백화점 본점은 14일과 15일 양일간 Happy May! 우수 고객 초대회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구매고객을 위한 문화 이벤트로 ‘문화공연 경품찬스 ’를 마련했다.
대구백화점 본점 9층 이벤트 홀에서는 “All about Men's wear 초여름 상품전” 행사를 12일부터 17일까지 펼쳐진다.
방송통신위원회가 13일 이통3사의 마케팅비 가이드라인 최종안을 발표했다. 방통위는 가이드라인 시행으로 올해 통신사들의 마케팅 비용이 9900억 원 정도 줄어들 것으로 보고, 이 금액이 투자 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점검할 계획이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유럽발 재정위기가 악화될 가능성에 대비해 '단계별 대응계획(Contigency Plan)'을 사전에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력, 삼성전자, 롯데쇼핑이 자산 재평가차액을 3조 원 이상 확보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12일 정례회의를 열고 이달 기준금리를 2.0%로 동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