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최종 정리해고 대상자 976명이 8일부터 해고자 신분에 놓이게 됐다.
네오위즈ENC의 온라인게임 교육과정 ‘네오위즈 아카데미’가 중국 상하이대학 디지털예술대에 개설된다. 한국의 온라인게임 교육과정이 산학협동 형태로 중국에 개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오위즈ENC는
농림수산식품부의 ‘어업의 허가 및 신고 등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령안’이 30일 공포, 시행된다. 어업허가 신청 시기를 놓친 어업인에게 유예기간을 주는 내용 등을 포함했다.
LG전자와 세계적인 사치품 브랜드 프라다가 함께 개발한 두번째 프라다폰이 다음주 초 국내 출시된다.
‘노예계약’이라 불리는 연예기획사의 불공정 약관이 여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하반기 소매시장 성장률이 상반기보다 나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학계와 업계 전문가 200명을 조사한 ‘2009년 하반기 소매시장 전망’ 결과다.
대구시 동구 봉무동에 조성중인 복합신도시인 이시아폴리스가 올해 첫 용지공급에 나선다. 8일 이시아폴리스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되는 용지는 상업용지 23필지에 12만182㎡, 산업시설용지 24필지 11만943㎡, 주차장용지 2필지 8476㎡, 종교시설용지 1필지 6488㎡ 등이다.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드는 돈이 22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17조원 규모의 본사업비 외에 직접연계사업비 등에 5조원 이상이 투입된다.
예당온라인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스톤테일 워’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 7월 초에 첫 비공개 테스트한다.
포르테가 더욱 호화롭고 세졌다. 기아자동차가 고급 인테리어와 신기술을 적용하고, 승차감을 높인 ‘2010년형 포르테’를 8일부터 판다.
‘출사 이벤트’가 쏟아지고 있다. ‘사진 콘테스트’도 잇따라 열린다.
제2 경부 고속도로를 민자가 아닌 한국도로공사 자체사업으로 추진해도 경제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자금 자체조달 사업으로 추진할는지, 민자사업으로 추진할는지를 두고 도로공사가 예비 타당성을 조사 중인 사업이다.
LED TV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방문자들의 접속정보를 유출, 거액을 챙긴 일당이 7일 경찰에 붙잡혔다. 싸이월드를 가동중인 SK커뮤니케이션즈는 미니홈피 불법 방문자 추적기를 상대로 전쟁을 선포했다.
취약계층 임대주택 지원 소요기간이 3분의 1로 줄어든다. 7일 국토해양부는 취약계층 긴급 주거지원에 걸리는 기간을 단축한다고 밝혔다.
국채나 통안채를 보유한 외국법인과 비거주자가 지난달 21일 이후 지급받은 이자와 양도차익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SM5와 SM7이 리콜된다.
농림수산식품부가 9~11일 일본 도쿄에서 ‘제2차 한·일 어업교섭 실무회의(과장급)’를 개최한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국제 표준 인프라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수출 전략지역의 표준과 기술규제 체계를 국내와 동질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중소기업 현장 인력난 해소를 위해 2010년 산업기능요원 신청기준을 현재 15인 이상 기업에서 10인 이상 기업으로 완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