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경영위기 극복 위해 '국내기업 인수추진'과 '공적자금투입' 등 정부의 발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최근 각국의 유동성 공급과 금리 인하에도 불구하고 외국자본의 대규모 유입은 기대하기 어렵다고 전망했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010년 우리나라가 3%대 후반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미 FTA(자유무역협정)가 발효되면 이후 3년 동안 2000㏄ 초과 승용차에 대한 개별소비세율이 현행 10%에서 5%까지 단계별로 낮춰진다.
관세청(청장 허용석)은 최근 미국 FDA에서 리콜 명령 조치한 건강보조식품(하이드록시컷)이 국내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다는 정보에 따라 특송물품과 국제우편물을 중심으로 건강위해물품에 대한 통관관리를 강화한다.
향상된 원가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넷북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국HP는 전세계 소비자용 데스크톱PC 판매 7년 연속 1위와 노트북PC 판매 6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World No. 1 HP 파빌리온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기업회생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육·해·공군, 경찰청, 한국도로 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에 다양한 용도로 차량을 납품해오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LG파워콤이 국내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 중 '소비자 피해신고 1위'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배추를 포함한 일부 채소류가 햇상품의 물량 감소로 오름세를 나타냈다. 반면 수박등 제철과일은 본격적인 출하가 시작되면서 공급증가로 내림세를 보였으며 돼지고기 역시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환율이 국내 증시 조정 여파로 사흘째 상승세를 지속, 1260원선으로 올라섰다.
고리 사채업자 등 민생침해 탈세자들에 대한 추적이 재개됐다.
최근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면서 수출에 비상이 걸렸다. 환율이 내려갈수록 해외시장에서 우리 상품의 가격경쟁력이 악화돼 수출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포스코는 국제 철강가격이 하락하고 원료가격이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5일 출하 분부터 국내에 판매하는 전제품 가격을 대폭 인하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들어 기업 간 대형합병이 잦아지면서 합병금액 규모도 대폭 커졌다.
LG전자의 공급망관리(SCM)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연예인 주식부자 1, 2위인 배용준씨와 이수만씨가 올해들어 각각 60억원 내외의 평가차익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날 1410선을 넘어섰던 코스피지수가 외국인의 현선물 매도 영향으로 1380선까지 떨어졌다.
경주시민을 위한 2009년도 미용업주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 위생교육이 지난 12일 성건동 소재 노회에서 미용업주 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그린IT 선도국가 도약을 목표로 정부가 앞으로 5년간 4조2000억원을 집중 투자한다. PC와 TV·디스플레이·서버 제품이 3대 그린IT 제품으로 집중 육성되며 고효율 서버 개발과 10배 빠른 기가(Giga)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도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