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정희택)는 지난 25일 김휘동 안동시장 등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시 서후면 명리 경북지사 청사 및 상설시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의성군은 특용수 등 산주들에게 소득이 되는 나무를 심기로 하고 묘목수급에 들어갔다.
최근 몇년간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봄철 기온이 상승함에따라 식목일을 앞당겨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30년 동안(1979~2008년) 식목일 평균기온은 서울이11.0℃로 과거 30년(1931~1960년) 평균기온 8.0℃ 보다 약 3.0℃가 상승했다.
안동북부지역 농업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안동북부지구 농촌용수개발사업 기공식이 26일 안동댐 월영교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노동부는 24일 오후, 조직개편 방안의 일환으로 계획했던 대구지방노동청 영주지청의 통폐합안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이날 오후 이 같은 결정을 장윤석 국회의원에게 알려왔다.
민족의 섬 독도를 관리하는 독도 관리선의 최종 선명이 ‘독도평화호’로 정해졌다.
박찬현 포항해양경찰서장이 지난 23일 선린대학 믿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선린대학 경찰행정학과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세계 속에 꿈을 펼치자’라는 주제로 100여분가량 특강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25일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지원제도에 관한 설명회를 가졌다.
경산시와 한국소비자생활연구원 경북지부(지부장 신경순)는 사기피해방지의 달을 맞이해 지난 24일 하양시장에서부터 피해 예방 및 물가안정과 위조 상품 추방 캠페인을 벌였다.
영천시는 불법 주·정차 무인단속(CCTV)운영에 따른 2개월간 홍보 및 계도 기간을 마치고 내달 1일부터 무인단속을 실시한다.
포항시와 포항시선진일류도시건설 시민운동 추진위원회(위원장 백성기)는 25일 포스텍 내 지곡회관에서 종교·청소년분과위원회 신설을 위해 백성기위원장을 비롯한 종교단체 대표, 청소년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사업비 270억원을 들여 남구 상도동 일원에 뱃머리마을 문화콘텐츠센터(가칭)를 건립키로 했다.
김천시는 벚꽃 개화기를 맞아 25일부터 31일까지 직지상가 및 부곡 맛 고을 주변 위생업소 종사자에 대해 식중독 예방, 음식물 재사용금지 및 친절봉사 실천을 위한 특별 위생교육 및 지도 점검을 한다.
고령군은 성산면 기족리 698번지에 사업비 64억원을 들여 고령군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26일 개장한다.
구미시 선산읍(읍장 권순형)에서는 24일 북산2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경로잔치가 열렸다.
전국 수렵인 참여연대(이하 전수연·회장 강한성) 성주지회가 주관해 성주지역 전수연 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4일 성주읍 성산리 남양우유 앞마당에서 올무수거 및 밀렵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위군은 25일 농업기술센터 제1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노동일 총장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북대학교 친환경 농업교육센터 생활관 건립 협약식’을 가졌다.
김천시가 도시균형발전과 심각한 도심지 교통정체현상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간선도로망 확충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마무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
상주시는 2010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 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에서 설치한 이정표가 불법부착물로 인해 도시미관이 훼손된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