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부실한 국가건강검진기관은 시장에서 즉각 퇴출된다. 보건복지가족부는 19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건강검진기본법이 22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건강검진기본법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정부는 우선 검진기관의 개설요건을 기존 신고제에서 지정제로 전환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원자료가 처음으로 전국 230여개 시·군·구 단위로 공개된다. 학업성취도 평가에 이어 수능성적까지 공개되는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학교서열화를 부추길 것이라는 우려를 보이고 있어 반발이 예상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9일 한나라당 조전혁 의원의 수능 원자료 공개 요구에 대해 지역별로 학교명 대신 일련번호 등 기호를 붙여 성적을 공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따라 수능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공개될 자료를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이달말께 조의원에게 관련 자료를 열람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환경자원공사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놀이터 340곳에 대해 무료로 환경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환경안전진단은 시설물의 물리적인 안전성, 바닥재 등에 포함된 유해물질 함유량, 기생충알 존재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어린이에게 미치는 위해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도시공원, 주택단지, 보육시설,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에 설치된 놀이터로 340곳에 대해 환경안전진단이 실시된다. 신청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대법원 전원합의체가 19일 "차명계좌의 주인은, 돈을 출연한 이가 아닌 명의자"라는 판결을 내놓음에 따라 대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실제 지난해 김용철 변호사의 폭로로 수사에 착수했던 일명 '삼성특검'은 삼성그룹이 전·현직 임원들의 명의를 빌려 별도의 자금을 관리한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다.
한민족 바이 코리안(BUY KOREAN) 운동 준비위원회(준비위원회)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BUY KOREAN 운동을 통해 한민족이 일치단결해 미국발 세계금융위기를 극복하자"고 밝혔다.
'강원도의 힘' 부프로축구 2009 K-리그에서 2연승으로 단독 1위에 올라선 강원FC가 부산아이파크를 상대로 3번째 승리에 도전한다. 강원은 오는 21일 오후 3시 강릉종합운동장에서 부산을 상대로 리그 3라운드를 갖는다. 리그 초반 2경기를 치렀을 뿐이지만, 연승의 효과는 상당했다.
전국적으로 '책, 함께 읽기'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시 읽기 행사가 경주에서 열린다. (사)동리목월기념사업회는 28일 오후 5시 30분 동리목월문학관 영상실에서 '박목월 시 읽기' 행사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문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조희군 시인의 진행으로 문인, 행정가, 시낭송가, 연주가들이 참여해 주옥같은 목월의 시를 들려준다.
숙종의 둘째 부인이었던 인현왕후는 장희빈의 간계로 폐위되었다가 다시 복위되지만 35세의 나이로 짧지만 파란만장한 삶을 마감합니다. 훗날 숙종이 임금이 몸소 지내는 제사인 전작례(奠酌禮)의 제문(祭文)에서 그녀를 가리켜 “여흥민씨(驪興閔氏)가문이 복을 쌓으시어, 훌륭한 재원(才媛)을 낳았도다.(驪興毓祉, 篤生碩媛)"라고 합니다.(국사편찬위원회 조선왕조실록) 현대사회로 지나올수록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많아졌음은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뛰어난 실력에다 미모까지 갖춘 재원을 보면 부럽기까지 합니다. 오늘 이야기는 '재원'입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을 서두를수록 세금 부담을 덜 수 있다.
경기가 회복되면 전기 및 가스요금이 오를 전망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8일 신월성 원자력발전소 2호기 건설 공사와 관련, 원자로건물 내부의 철판구조물 조립공사 과정에서 동시에 3개의 철판모듈을 인양해 조립하는 공법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다고 밝혔다.
전자상거래 업체인 옥션이 싼값을 내세운 허위 배너광고를 포털에 게재한 행위가 적발돼 과태료와 시정명령 조치를 받았다.
제36회 상공의 날을 맞아 이종희 대한항공 대표이사와 이만득 삼천리 회장이 금탑산업훈장을 받게됐다.
국내 대표적인 가공 수출업종 중 하나인 종이, 목재류 수출기업에 봄소식이 전해졌다.
수입에 의존해 왔던 MRI 조영제의 국산화가 국내연구진에 의해 성공됐다.
우리나라 누리꾼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의식 수준이 100점 만점에 61.6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자동차 쏘울이 한국 자동차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받았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올해 33억원을 투입해 소금창고 등의 생산 인프라를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고 관련제도를 지속적으로 정비한다고 18일 밝혔다.
5년만에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받게된 농협이 겉으로는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주시 천북면 화산1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나 임야 5ha(경북도 추정)를 태우고 18일 오전에 진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