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암 위험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미 인터넷 건강 전문지 '웹엠디(WebMD)'가 23일(현지시간) 전했다. 미국 의학 전문지 '내과학 기록(Archives of Internal Medicine)' 최신호에 따르면, 고령의 남성이나 여성 가운데 음식이나 보조제 등을 통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은 칼슘 섭취량이 부족한 사람들에 비해 직장암과 소화기 계통 암 위험률이 약 16%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이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8만여 명의 아프간 경찰관들에 대한 급여를 6개월 간 지불키로 했다고 일본 정부 관계자가 24일 밝혔다. 일본 외무성의 와타나베 미야코는 이날 성명에서 이 같이 전하고 "200여개 학교와 100여개 병원 건립을 비롯해 교사 수천 명에 대한 교육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일 정상회담 차 출국한 아소 다로(麻生太郞) 일본 총리가 23일(현지시간) 새벽 미국에 도착했다. '경제대국' 일본이 깊은 경기침체에 빠져있고 내각의 지지율이 바닥세를 치고 있어 아소 총리의 이번 방미가 지지율 회복과 위기 전환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인지 전문가들은 주목하고 있다.
미군의 이라크 침공으로 바그다드가 함락한 직후인 2003년 4월 소장품이 대량으로 약탈당한 이라크 국립박물관이 거의 6년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고 교도 통신이 24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바그다드 국립박물관이 전날 재개관식을 가졌으며 누리 알 말리키 총리가 참석해 "국제적으로 최첨단의 박물관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비타민 B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시력 감퇴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새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연구를 이끈 하버드 대학의 윌리엄 크리스틴은 "실험에 참여한 여성 중 복합 비타민 B(B-6, 엽산, B-12)를 7년 간 꾸준히 섭취한 여성들은 노인성 황반퇴행질환(AMD)에 걸릴 확률이 3분의 1로 줄었다"고 의학 전문지 ‘내과학 기록(Archives of Internal Medicine)’에 2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월성원전(본부장 노명섭)은 매년 겨울철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북면 토마토 재배 농가의 시름을 덜어 주고 물 부족 해결을 위해 지하수 개발 사업비로 4천만원을 긴급 지원키로 했다.
24일 실시한 신경주농협 조합장 선거에서 김병철(47ㆍ사진)후보가 당선됐다. 김병철 당선자는 3명이 출마한 신경주농협 조합장 선거에서 윤진희 후보를 56표차로 누르고 당선이 확정됐다.
보문단지 내 대형판매시설 허가문제를 놓고 경주 중심상가 상인들과 경주시, 경북관광개발공사의 팽팽한 신경전이 외관상 23일 결론이 났다.
경주시는 올해 지역실업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직업 훈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역사문화관광도시 조성에 주력해 오고 있는 경주시는 주요 관광로 등에 가로수를 식재해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창출함으로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공익적 기능 증진에 기여키로 했다.
대구수성소방서는 24일 동아백화점 수성점 8, 9층에 위치한 프리머스 영화관에서 가상화재진압훈련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25일 오후 3시 신기술산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남동균 대구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스타기업육성사업의 성과와 계획 발표’등 스타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한다.
칠곡경찰서는 24일 대구경북과 경기 등 전국을 돌며 고물상에 침입, 집기와 고물 등을 훔친 우즈베키스탄인 A씨(26)에 대해 특수절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극심한 고용 시장 불안으로 인해 청년실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톨릭상지대학은 재학생들과 미취업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직장체험 프로그램’과‘중소기업 청년인턴제’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외국인 진료환자가 지난 한해 2천 건을 넘어서는 등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안동병원 외국인 진료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외국인 진료건수가 2천97건으로 2007년 1,967건에 비해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 김천교육청은 23일 대회의실에서 3월1일자 신규 임용 교사 3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의성군은 비료 값과 유류대 등 농자재가격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벼 재배 농가를 위해서 못자리용 상토를 전량 보조사업으로 공급키로 했다.
문경시는 2009년도 여성교육 수강생을 내달 2~6일까지 5일간 선착순으로 자격증 취득, 외국어, 취미, 일자리창출등 27개 과목에 900여명을 모집하게 된다.
문경시는 24일 회의실에서 신현국 문경시장과 김영길 문경시지역자율방재단장 및 단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문경시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동시, 안동과학대학, 한국국학진흥원 등이 공동주관하고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유교문화유산을 발굴하고 이를 문화콘텐츠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안동지역의 전통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지난 24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포럼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