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9주년 세계노동절을 맞아 산업현장에서 땀흘려 일하는 현장노동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2009 노동절 기념대회’가 오늘 오전 11시에 서라벌 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경산시가 주최하고 (사)경산자인단오제 보존회가 주관해 개최해 오던 경산자인단오제를 올해는 축소해 단오제의 중요 문화행사 위주로 내실 있게 개최키로 했다.
삼국통일의 주역이자 화랑도의 발상지인 신라천년고도 경주에 신화랑 풍류 체험벨트 조성사업이 추진된다. 우리민족의 고귀하고 현묘한 화랑정신과 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세계 젊은이들의 정신·문화 산실로 승화시키고 국가 발전의 원동력인 청소년들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해 새로운 천년을 선도하고자 추진하는 이 사업은 경주시가 지역에 분포한 화랑도 유적지를 연계해 세계적인 청소년 수련문화·교류활동 체험벨트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명섭)는 국민의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고 윤리경영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30일 본부 강당에서 노명섭 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최고의 윤리기업 구현을 위한 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장애인을 주축으로 해 가족과 이웃, 경주시민이 한마음으로 함께 할 제6회 사랑나눔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에서 열린다.
경주시가 멕시코·미국에서 발생되고 있는 돼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비상 방역을 강화하고 나섰다.
청송군은 수달래축제등 관광 성수기를 앞두고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국립공원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착 캠페인을 지난 30일 주왕산국립공원상가에서 실시했다.
의성군은 30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안동시는 경북도, 스미소니언 코리아헤리티지재단과 함께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미국의 중심지인 워싱턴 지역에서 진행되는 ‘아시안의 달’을 맞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스미소니언박물관’과 한국대사관(코러스하우스)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에는 최초로 전통 한브랜드인‘자연염색과 전통한지’등 전통문화 관광 상품 홍보를 위해‘2009코리아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문경시는 쇠고기이력추적제 시행에 대한 식육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을 4월 30일 오후 2시 관내 150여개 식육판매업소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안동지역 내 ‘티켓다방’을 기업 형으로 종업원 7~8명을 고용해 야간에 운영되고 있어 사회적 문제가 심각한 실정에 이르고 있다.
영양군이 올해 공중보건의사 신규배치에서 예년보다 3명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초고령 환경에 비해 절대 부족한 의료기관으로 인한 지역민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총 21명의 공중보건의를 확보, 수준 높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경시 거점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대구경북능금농협 문경APC에서는 30일 우수농산물인증 희망농가 57명을 대상으로 문경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우수농산물 인증을 위한 첫 교육과 함께 발대식을 개최했다.
달성군 옥포농협(조합장 신택용)은 지난 29일 본점 회의실에서 성적이 우수한 지역내 조합원 대학생자녀 22명에게 각50만원씩 1,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미육군 대구기지 사령부는 29일 왜관읍 소재 캠프 캐롤 내 습지에서 이승율 칠곡군 부군수 및 칠곡군 기관단체장, 민간단체장과 미육군 대구기지 사령부 사령관 외 참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캠프 캐롤 습지복원 기공식 및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김천시 개령면 노인회(회장 박성태)는 지난 29일 정례회의 때 개령면 게이트볼 경기장에서 전문강사의 도움으로 시범 경기를 선보였다.
수박의 주산지인 고령군 우곡면에서 지난 29일 봉산리 최용택(43)씨가 4,000㎡의재배비닐하우스에서 수박 2,750개(18t)를 서울 산정농업법인에 첫 출하 했다.
달성군 여성문화복지센터 제22기 어르신 건강아카데미 회원 400여명은 30일 오전 10시 화원동산으로 봄 소풍을 다녀왔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구미 한우의 브랜드화와 가축생산성 향상 및 질병예방하고 고품질 축산물 생산과 쾌적한 환경 유지를 위해 친환경 생균제를 생산 구미 지역내 축산농가에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다.
4월 현재 인구 2만6,458명이 거주하는 칠곡군 석적읍에 공립 고등학교 설립 전망이 한층 밝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