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동안 위조지폐가 3024장 발견된 가운데 서울지역에서 발견된 위폐가 52.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행은 전자결제수단에 대한 금융지원 방식을 간소화한 'B2B 팩토링'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액이 전년동기 대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환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21일 중소기업에 4800억원을 지원하는 특별 협약을 맺었다.
기아자동차가 중국시장에 '포르테'와 '쏘렌토R'을 선보이며 중국의 준중형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에 나섰다.기아차는 20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신국제엑스포센터(SNIEC)에서 열린 '200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형 포르테와 쏘렌토R의 신차발표회를 개최했다.
대한주택공사, 한국토지공사, 군인공제회, 교직원공제회 등의 투자를 통해서도 쉽게 부동산투자회사(리츠)를 설립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가을부터 사상 유례없는 가뭄이 지속돼 농업용 지하수가 고갈되는 등 시설채소에 대한 피해가 우려됨에 따라한해대책 을 극복하는 일환으로 긴급 관정을 개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수난 및 산악구조활동 지원용 장비인 다목적오토바이를 119구조대에 배치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이 끈질긴 수색으로 대형 사행성 게임장을 현장을 단속해 관광도시 경주에 사행성 오락기 사업이 근절 되고 있다.
경주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 박차양) 소속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장성희) 자원봉사자 40여명은 사과 적화 작업 시기에 맞춰 과수농가 일손 돕기 자원 활동을 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봄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각종 비상구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자 관내 다중이용업소 1,000여개소에 비상구 확보 홍보 스티커를 부착했다.
서라벌대학(총장 김재홍)이 ‘2009년 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에서 재정지원 대상 중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되어 총 24억 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받게 됐다.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영어영문학과 문경은 양이 지난 18일 개최된 2009 미스 경북 선발대회에서 미스 경북ㆍ실라리안 진의 영예를 차지했다.
"주말엔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예술의 대향연이 펼쳐지는 안압지로 오세요" 아름다운 야경 속에 주말마다 신명나는 공연을 선사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던 안압지 상설공연이 오는 25일 오후 6시 30분 안압지 경내 특설무대에서 3천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안압지 상설공연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말까지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이 준비되었다.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가운데 경산지역에서 첫모내기가 지난 20일 자인면 원당리 원당 들에서 2ha 면적에 조생종 운광벼를 이앙했다.
제15회 최무선장군 추모제가 과학의 날을 맞아 영천시 교촌동 최무선장군 추모비 일원에서 최무선장군추모사업회(회장 최삼환)의 주최로 각급 기관단체장과 후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열렸다.
영천시 관광산업진흥팀에서는 지난 18일 경주시를 방문 24일 개장하는 운주산 승마장에 대한 홍보를 위해 행사 주최 기획사 및 농축산과와 협조했다.
최병국 경산시장의 국제도시 우호협력과 수출교두보 확보를 위한 해외 첫 방문국인 앙골라에서의 외교활동이 순조롭게 진행돼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포항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이상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과 고객중심의 업무성과를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성과관리체계 구축 용역 중간보고와 2010년 주요사업 국가예산 확보대책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내달 1일부터 대형폐기물의 배출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못쓰는 장롱, 냉장고 등 대형폐기물을 처리해 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