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최근 대규모 산불 피해를 입은 안동, 의성, 영덕, 영양, 청송 등 지역의 조속한 관광 회복과 지역경제 재활성화를 위한 'Re:tour, 지금 경북으로'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올해 봄, 경북은 역대 최악의 산불 피해를 겪으며 상춘객들로..
과거 한국과 일본 간 외교의 상징이었던 ‘조선통신사선’이 261년만에 오사카 항로가 재현된다. 국가유산청 국립해양유산연구소는 2018년 전통선박 재현연구 사업의 하나로 제작한 ‘조선통신사선’으로 오는 28일 부산에서 출항해 15일 동안 대한·쓰시마 해협을 건너 5..
포항YMCA(이사장 김경범)는 포스코 1% 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인 “여행학교(JOURNEY)”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행학교 프로그램은 매월 2회씩 진행되며, 취약계층 청소년을 포함한 연인원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대구 동구가 다음달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율하체육공원에서 ‘제3회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를 연다. 행사는 5일 오전 10시 빅벌룬쇼를 시작으로 기념식, 와우 매직쇼, 청소년 댄스팀 공연, 꿈꾸는 버블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됐다.체험 활동은 AI과학나라, 소방·경찰체..
울진군은 25일부터 27까지 금강송면 전곡리에서 3일간 봄맞이 두릅 축제 및 작은 음악회를 연다.축제 프로그램은 ▶두릅 채취 및 맛보기 체험 ▶두릅과 마을특산물 판매 ▶두릅 요리 만들기 체험 ▶마을 둘레길 트레킹 ▶제기차기 ▶달보기 노래자랑 ▶작은음악회 등 다양하게 ..
영천최씨대종친회(회장 최웅학)는 지난 21일 최무선과학관에서 지역민과 유관기관, 영천최씨 후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무선
프란치스코 교황이 건강 회복을 위해 요양하라는 의사의 경고를 무시하고 숨을 거두기 전날까지 빼곡한 스케줄을 소화하며 대중 곁을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대중이 살아있는 교황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보게 된 이번 부활절에 교황은 유독 직접 군중 앞에 설 것을 고집했는데
‘감포항 100년을 기념하여 준공기념비와 감포항확축공사준공비를 재건립하다 2025년 4월 25일 경주시’오는 25일은 감포항 개항 10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비적 날이다. 개항 100주년, 그 특별한 날을 빛낼 두기의 비석들이 다시 우뚝 세워졌다. ..
"천지신명과 사해 용왕님께 삼가 고합니다. 거친 파고를 잠재우시고, 모든 항해가 무사하게 이뤄지도록 굽어살펴 주시옵소서."지난 21일 낮 전남 목포 국립해양유산연구소 계류장. 평소 배를 대고 매어 놓는 이곳에 엄숙한 분위기가 흘렀다. 이은석 국립해양유산연구소장은 ..
대구가톨릭대 DCU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이 주축이 되어 진행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음악회’가 지난 20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
2025경주화랑청년단편영화제(GJHYSFF 2025) 조직위(위원장 김성조)는 공모작 심사위원장으로 진승현 호서대 문화영상학부 교수를 위촉했다. 김은주(대진대), 이태규(중원대), 정윤기(장안대), 홍민희(청주대) 등 영화관련 교수 4명도 심사위원으로 ..
수니와 칠공주, 국내 첫 해양관광 캠페인 주인공으로 완전체 복귀 ..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현지시간) 오전 선종하면서 전 세계 가톨릭교회는 '사도좌 공석'(sede vacante) 상태가 됐다. 사도좌는 으뜸 사도이자 초대 교황이던 베드로에게 예수가 맡긴 자리로 사도좌 공석은 베드로를 후계하는 교황이 선종이나 사임으로 공백인 기간..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담수생물표본 약 49만 점을 온라인으로 쉽게 열람하고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담수생물다양성 정보포털(fbp.nnibr.re.kr)을 통해 지난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자신을 바티칸 성베드로 대성당이 아닌 로마 성당의 장식 없는 무덤에 묻어달라는 유언을 남겼다고 교황청이 21일(현지시간) 밝혔다. 교황청은 교황이 2022년 6월 29일 작성한 유언에서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전의 지하에 특별한 장식 없이 간
영주시는 2025 ‘뮤지컬 금성대군’이 오는 4월 25일 오후 3시와 7시, 26일 오후 3시 총 3회에 걸쳐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공연된다고 밝혔다.경상북도와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소백예술단(단장 김진동)이 주관하는 2025 ‘뮤지컬 금성대군’은 권세에 굴하지..
영주시는 지난 17일 △‘영주 소수서원 고문서 일괄’ 82점, △‘영주 제민루 고문서 일괄’ 2점이 경상북도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소수서원 고문서는 한국 서원사의 핵심적 내용을 담은 종합기록물로, 소수서원의 위상과 상징성을 반영한 역사적 가..
교황의 직접 사인은 뇌졸중과 그에 따른 심부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오전(현지시간)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의 직접 사인은 뇌졸중과 그에 따른 심부전이라고 교황청이 공식 발표했다.안드레아 아르칸젤리 바티칸 보건위생국장은 교황이 뇌졸중으로 혼수 상태에 빠지고 회복..
프란치스코 교황이 21일(현지시간) 88세로 선종했다.교황청 궁무처장인 케빈 페렐 추기경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늘 아침 7시 35분에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셨다"고 발표했다. 페렐 추기경은 "그는 삶의 전체를 주님과 교회를 섬기는 데 헌신했다"고 강조했다.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 'DIMF 뮤지컬스타' 글로벌(중화권역) 본선이 지난 12일 중국 상하이의 시안극장에서 열렸다. 2015년 출범 이후 국내 뮤지컬 인재들에게 꿈의 무대로 자리매김해온 ‘DIMF 뮤지컬스타’는 지난 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