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두 분 뿐인데 항상 형제간에 서로 다툰다. 그러나 자식을 기르는 부모는 열 명이라도 자식을 혼자 맡아 기른다. 아이들의 배부르고 따뜻함을 부모는 항상 걱정하고 있으나 부모의 굶주림과 추위는 마음에 있지 않다. 자식들에게 부모 봉양에 힘을 다하라.
경상북도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참석하는 세계 각국의 IOC위원 등 주요인사를 특별 초청하여 8월 29일∼30일 2일간 경주와 안동지역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토록 했다
사람은 모든 것이 마음 가짐에 달려 있다. 아무리 세상이 어지럽고 혼탁해도 마음이 옳고 지조가 있는 사람은 꿋꿋하게 살아간다. 백옥은 진흙에 던져도 그 흰 빛까지 더러워 지지는 않는다. 이와 마찬가지로 지조가 높고 덕이 있는 군자는 아무리 어지럽고 혼탁한 세상에서 살더라도 결코 그 마음을 더럽히지 않는다.
세상 사람들은 이 네가지에 얽매여 이에서 벗어나지를 못하고 살아간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욕심을 버리고 이 담 밖으로 뛰쳐 나오기만 하면 마음이 안락하고 유유자적한 생활을 신선과 같이 언제 까지나 죽지 않고 사는 길을 얻게 된다.
사람은 모든 것이 마음 가짐에 달려 있다. 아무리 세상이 어지럽고 혼탁하더라도 마음이 옳고 지조가 있는 사람은 꿋꿋하게 살아간다. 백옥은 진흙에 던질리자도 그 흰 빛까지 더러워 지지는 않는다. 이와 마찬가지로 지조가 높고 덕이 있는 군자는 아무리 어지럽고 혼탁한 세상에서 살더라도 결코 그 마음을 더럽히지 않는다.
같은 무리끼리 서로 내왕하며 사귐 마음이 착하고 행실이 올바른 사람은 그런 사람들과 사귀고 악한 사람은 악한 무리와 어울리게 마련이다.
착한 사람과 함께 있으면 마치 지초와 난초가 있는 방에 들어간 것 같아서 오래되면 그 향기를 맡지 못할지라도 곧 그 향 기와 더불어 화하게 되고 착하지 못한 사람과 함께 있으면 마치 절인 어물을 파는 가게에 들어간 것 같아서 오래 되면 그 악취를 맡지 못할지라도 역시 그 악취와 화하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견디기 어려운 괴로움은 춥고 배고픈 설움이다. 이것은 비단 지난날의 종이나 하인들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옥구이기도 하다. 오늘날의 기업가들이 종업원을 고용함에 있어서도 이 기본적인 욕구만은 우선적으로 해결해 주어야 한다.
건국 최초의 올림픽금메달 리스트 양정모 동아대 교수와 한국 최초로 서예퍼포먼스를 선보인 쌍산 김동욱 서예가가 '독도수호기금 마련 전시회'를 열게 돼 관심을 끌고 있다. '독도 갈매기도 아리랑에 춤추다'를 주제로 한 이색전시 '독도수호기금 마련展'은 한국서예퍼포먼스협회(회장 양영희)가 주최하고 경북, 호항시, 울릉군, 대한체육회, 대한레슬링협회와 대구지역 언론사, 울산지역 언론사가 후원한다.
열 길 물속은 알수 있어도 한 길 사람의 속은 알기 어려운 법이다. 대회를 할때에는 맞장구를 치다가도 돌아서면 옥설을 퍼붓는 사람도 얼마든지 있다. 그래서 호랑이의 세 개의 입보다 사람의 두가지 마음을 더 두려워 하라는 뜻이다.
황명강 시인의 첫시집 ‘사또마고를 마시는 저녁’이 오는 8일 오후 6시30분 경주 서악서원에서 출판기념식 및 기증식을 가진다. 경주 건천 출생인 황시인은 오랜 문청시절을 거쳐 40대에 등단하여 한국문단에서 주목받는 시인으로 꼽히고 있다.
국제 로타리 3630지구 총재 이.취임식
문화체육 관광부 산하 정동극장의 국가브랜드 공연인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시연회가 2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문화센터에서 열렸다.
2011년 경상북도 지역자립형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경주 아마추어 오케스트라가 28일 저녁 7시 경주서라벌문화회관에서 첫 연주회가 열렸다. 경주시민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룻, 클라리넷, 피아노 등으로 편성돼 아름답고 편안한 선율을 신문식 지휘와 신지원의 반주 아래 신세계 교향곡, 이제 사랑할 수 있어요 (박승희외 4중창)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조영수 곡) 주옥같은 곡들을 아름다운 하모니에 실어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세상에서 가장 견디기 어려운 괴로움은 춥고 배고픈 설움이다. 이는 지난날의 종이나 하인들 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이기도 하다. 현대 기업인들이 근로자를 고용할때 이 같은 기본적인 욕구만은 우선적으로 해결해 주어야 한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스스로 자기 처지에 만족 할 줄 알아야 한다. 모든 것은 마음의 자세에 달려 있다. 가진 것이 없는 사람도 자기 처지에 만족하는 사람이 있고 큰 부자이면서도 만족하지 못하고 탐욕을 부리는 사람이 있다.
분노를 참는 방법을 터득해 참고 또 참아야 한다. 악에 물들지 않도록 조심하는 방법을 깨달아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한다. 참고 조심하면 재앙은 멀어진다. 만일 참지 않고 행동을 조심하지 않는다면 사소한 일이 큰 근심과 재앙이 된다.
심천 한영구선생 서예고희전
사람의 성품은 물과 같으니 물은 한 번 기울어지면 담기 힘들고 성품은 한번 놓아 버리면 돌이킬 수 없다. 물을 단속하는 사람은
경주예총예술제(회장 서영수)가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경주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