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이 후원하고 지역의 자원봉사 센터와 11개 단체가 함께 어우러져 지난7월4일 영덕문화체육센터 체육관에서 개최한‘2008 희망나눔 영덕가게’로 올린 수익금을 동절기 관내 저소득층 50여 가구에 보일러기름 200L(한드럼)씩 지원했다.
포항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08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엑스포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영덕경찰서 전 의경들이 수확 철 일손 돕기에 나서 손이 모자라는 농가들로부터 훈훈한 인정을 느끼게 하고 있어 미담이 되고 있다.
영천시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대한민국전원생활박람회를 영천시 자양면 보현골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영천시가 주최가 되고 전원생활운동본부가 주관하여 30여개업체가 참여하는 박람회로 현재 관람객 맞이할 준비를 완료했다.
맑은 물, 맑은 공기,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안동시 와룡면 일원에서 재배되고 있는 고구마가 참살이 열풍을 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예천군은 날로 늘어나고 있는 청소년들의 흡연과 음주를 사전에 예방해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연과 절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농촌진흥정이 주관하는 특성화 프로젝트 사업 발표에서 전국 2위로 선발 됐다.
정구의 도시 문경에서 제6회 아시아정구선수권대회가 28일 일본과 중국 대만 인도 등 아시아 20여 개국 400여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시민정구장에서 화려한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성대하게 출발했다.
안동시는 28일부터 30일까지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공직자 24명을 대상으로‘선비정신으로 21세기 선진한국사회를 연다’를 주제로 선비문화체험 연수를 실시한다.
청송문화 사과축제와 함께 개최된 제2회 청송군 향토음식발굴육성경진대회(이하 요리경진대회)가 각종 음식들이 선보인 가운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사단법인 경북도시각장애인연합회 영주지회는‘제29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영주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했다.
경북 청도군은 2018년까지 100억원 규모의 장학금 조성 등 ‘인재육성장학회’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인재 양성 사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살리자 전통시장! 만들자 부자경북!'을 주제로 24일부터 26일까지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 된 '2008 경북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9만5000여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을 이뤘다.
대구경찰청은 수성경찰서가 3/4분기 교통사망사고감소 우수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구경찰청 관내 3/4분기 3개월동안 교통사망사고가 57명이 발생한 가운데 수성경찰서는 1명만 발생해 대구청산하 9개 경찰서중 교통사망사고 우수서로 선정됐다.
대구시 중구는 29일 중구 동문동(구. 동아백화점 주차장)에 귀금속 가공공장.판매점 및 디자인.전시실 등 복합시설을 갖춘 '패션주얼리 전문타운' 건립 기공식을 갖는다.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가 현재 2500여명으로 추정되는 경북지역 억대농가를 올해부터 2012년까지 5년동안 경북농가의 10%인 2만호를 억대 부자농업인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경주지역의 미곡종합처리장 등 농협측이 수매하는 장소마다 농민들이 벼를 싣고 온 트럭과 경운기, 트랙터들로 연일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28일 오전 7시 경주시 천북면 갈곡리의 아동복지시설 “대자원”을 방문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중요한 가방을 잃어버리고 울고 있던 외국인에게 구세주처럼 나타나 도움을 준 경찰이 있어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8시 경주경찰서 중앙지구대의 임기훈 경사(38)는 경주 시외버터미널에서 외국인이 울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현장에 출동했다.
경주시는 내달 1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 순환 수렵장을 운영한다. 수렵인원은 총 1,847명이며 먼저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수렵신청자로부터 입엽료를 대구은행에 개설된 입금계좌로 접수 순에 의해 받아 접수된 사람에 한하여 포획승인서를 발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