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는 재일 한국인 등 거주 외국인 200만명을 비롯해 전국민에 1인당 1만2000엔(약 17만5000원)의 정액 급부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교토 통신이 21일 보도했다.
안동시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안동시의회 우남식(중구 .명륜 .용상 . 서구 . 강남동)의원은 농촌 농업 회생대책과 효율적인 농업 예산 집행에 대한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
법무부는 22일부터 집필 사전허가제의 폐지와 징벌종류의 등급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형의 집행 및 수용자의 처우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형집행법령)'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민주당 외교통상통일위원회는 21일 한나라당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단독상정과 관련, 헌법재판소에 효력정지신청과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했다.
민주당 외교통상통일위원회는 21일 한나라당의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단독상정과 관련, 헌법재판소에 효력정지신청과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했다.
경북도는 올해 한·육우 전 두수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해오던 쇠고기 이력추적제가 22일부터‘소 및 쇠고기 이력추적에 관한 법률’에 의거 국내 모든 소를 대상으로 의무 시행된다고 밝혔다.
공군 제11전투비행단은 20일 대구 동구 소재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선명요육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HCN 경북방송(현대백화점 그룹) 신임 대표이사에 박보영 HCN 부산방송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경북도는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해 특색있는 경북섬유산업을 육성키 위해 영국선진디자인과 접목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 창출에 나선다.
울릉 섬 지역 청년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체인 울릉청년단은 지난 20일 수협 복지회관에서 정윤열 울릉군수 및 이용진 울릉군의장을 비롯한 지도회원, 단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정기총회 및 청년단장 이 취임식을 가졌다.
상주경찰서(서장 서범규)는 17일 오전 11시 대회의실에서 직원, 일반신자, 교경위원 경목 상주기독연합 성가대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성탄감사예배를 가졌다.
안동시는 21세기 평생학습사회를 맞아 시민?공무원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접하고 자기개발에 도움을 주고자‘명사초청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특강을 18일 안동MBC홀에서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농협달성유통센터(사장 전홍기)는 17일 달성군 지역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신제품 "오색떡국" 시식회를 개최하여 연말연시를 맞아 경로효친의 자리를 마련했다.
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공영훈)에서는 오는 23일 저녁 7시 대공연장에서 한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며 구미국가산업단지 제5공단 확정을 기념하는 2008 송년음악회를 개최 한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는 주변의 소외된 불우이웃을 방문, 성금을 전달하며 이들의 마음을 위로 했다.
의성경찰서(서장 김국희)는 17일 회의실에서 행정발전위원, 각 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 제4차 의성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지난 17일 구미보건소를 비롯한 선산보건소, 인동보건지소에서‘당뇨병 관리에 필요한 영양 운동교실’이란 주제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水 day교육이 실시됐다.
주상용 대구지방경찰청장은 17일 수성경찰서 방범순찰대를 방문, 한 해동안 각종 집회시위와 방범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 격려하고 대원들에게 보람찬 군생활로 복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본부장 김성민)는 18일 한국은행의 화폐수급 및 통화금융통계업무 수행에 크게 기여한 대구경북지역 우수 금융기관 영업점과 직원에 대해 한국은행 총재 포상을 실시 했다.
울릉경찰서는 17일 회의실에서 정현기 경찰서장 정윤열 울릉군수를 비롯한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치안협의회를 갖고 관광지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으로 논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