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 이 다음달 20일부터 7월 7일까지 대구 전역에서 18일간의 대장정을 펼친다.올해 DIMF는 헝가리·프랑스·중국·대만·일본 등 5개국 30편, 106회 공연이라는 대규모 라인업으로 국내외 뮤지컬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17일 육아종합지원센터 다목적홀에서 어린이 참여 뮤지컬‘보물섬을 찾아서’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갓을 쓰고, 비녀를 꽂으며 어른이 되는 과거 조선시대, 소년과 소녀가 성인으로 나아가는 문턱에서 거쳤던 전통 성년의식이 구미에서 다시 살아났다.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다음달 10일까지 하반기 기획 오페라 두 작품에 대한 얼리버드(조기예매)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대상 작품은 창작오페라 '264, 그 한 개의 별'과 국립오페라단의 '죽음의 도시'로 이 기간 동안 티켓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포크 음악의 대가 정태춘·박은옥 부부가 오는 2025년, 수성아트피아에서 문학적 감성을 더한 특별한 콘서트 '정태춘&박은옥 문학콘서트 ‘나의 시, 나의 노래’'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시인의 마을’, ‘촛불’, ‘떠나가는 배’, ‘북한강에서’ 등 ..
초여름의 문턱에서 경주시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야외 음악회가 열렸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8일 신라대종 광장에서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봄 버스킹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 단원들이 정기연습을 통해 갈고닦은 ..
2025년 봄호로 발간된 ‘행복문학’ 제34권에서 경주지역의 최채량(수필 부문), 성일수(수필 부문) 씨가 신인상을 수상했다.최채량 씨는 수필 ‘청풍루의 부활’로, 성일수 씨는 수필 ‘지리산 눈 산행’으로 각각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두 수상작 모두 “깊이 있는 성찰..
다채로운 문화향유 공간으로 거듭나는 별의별문화마당 성주군은 과거 농협 주차장이었던 공간을 도시재생(2단계)사업의 일환으로 별의별문화마당을 준공하여 야외체험과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문화광장을 조성했다. 별의별문화마당은 준공이후 어쩌다 홍대, 도시재생 문화마당 어울림 축제..
상주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개최된 ‘2025 상주 만화·웹툰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안동시와 여성가족부, 경상북도가 공동 주최하는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안동국제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린다.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청소년, 역사를 품고 미래를 연다’는 주제로 개최되며, 전통의 가치를 되새기고 미래의 가능성을..
안동시는 볼거리·살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전통시장 연계형 관광 프로그램 ‘왔니껴 투어’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은 안동을 찾은 관광객들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뒤 전통시장에 방문해 쇼핑하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 이하 한울본부)는 지난 17일 개최한 ‘제1회 한울 상고문화제’에 약 60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상고문화제는 ‘항상 상(常), 생각할 고(考)’라는 이름처럼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그 생각을 자유롭고 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가 제19회 축제의 개막작으로 헝가리 창작뮤지컬 '테슬라'를 개막작으로 공식 선정했다. '테슬라'는20일 오후 2시에 티켓을 오픈해 다음달 20일부터 28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총 10회 공연된다. 이 작품은 전기공학..
청도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제1전시장)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전문 박람회‘트래블쇼 2025’에 참가해 청도군의 대표 관광자원과 특산품 등을 선보였다.메가쇼에서 주최하는 ‘트래블쇼 2025’는 전 세계 관광청과 국내외 여행사 등 150여..
울진문화예술회관은 5월 문화가 있는 날로 영화‘승부’를 유료 상영한다. 영화‘승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 제자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 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감독 김형주, 배우로는 이병..
반구대 암각화의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사진전인 ‘암각화와 현대예술전’이 열리고 있다. 김양수 사진가의 ‘반구대 암각화 기억의 푼크툼적 관념 재현’ 전으로 울산문화예술회관 제3전시장에서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현재의 나의 시점에서 삶의 표본을 시작하..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오는 22일 대회의실에서 제28회 목요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개그맨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고명환 작가를 초청하여‘365일 가슴 설레며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고명환 작가는 MBC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예능, 드라마 등 다..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관내 3개 대학(성운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육군3사관학교)과 협력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20일부터 148아트스퀘어에서 ‘꿈의 놀이터 148아트스퀘어’ 사업을 통해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꿈의 놀이터 148아트스퀘어’ 사업은 148아트스퀘어 북카페를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
영주시는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 영주시민회관에서 배우 정은표·김하얀 부부를 초청해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이번 강연은 ‘완벽한 하루를 꿈꾸는 허술한 우리’를 주제로, 정은표‧김하얀 부부가 화목한 가정을 위해 실천해 온 삶의 이야기를 시민들과 나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