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기 지방자치 서포터즈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영천시 고경면(면장 정무택)에서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9일 고경면 청년회(회장 박헌보) 회원들이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축구경기장 및 100m 직선주로가 한군데도 없는 울릉도에 종합운동장 규모를 갖춘 공설운동장이 건립될 예정이다.
대구 달서경찰서는 10일 중국산 모터를 국산제품으로 속여 국내에 유통시킨 수입업자 A씨(41) 등 3명에 대해 대외무역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 계명대학교 퓨전테크노벨트 사업단(단장 박기현) 및 지역 기업들을 중심으로 IT융합 해외방문단을 구성하고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뉴질랜드 오클랜드시를 방문해 IT 융합산업 육성을 위한 양 도시간 교류 및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돌아왔다.
10일 오후 4시 47분쯤 김천시 지례면 상부2리 가정주택에 화재가 발생해 집주인 김 모(87)씨가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숨진졌다.
10일 오전 9시30분쯤 포항시 남구 대송면 송동1리 가정집에서 발견된 시신 2구가 김 모(46)씨 부부로 밝혀졌다.
건조한 날씨 속에 울릉도에서 산불이 발생했지만 울릉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원, 경찰, 주민 등이 신속히 대처해 큰 피해 없이 화재를 진압했다.
대구시는 달성군 및 농협달성유통센터와 함께 새해를 맞아 쌀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천연 오색떡국’시식회 행사를 시청 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1일 구내식당에서 개최한다.
◇경감
경주시는 오는 4월 29일 실시되는 재․보궐 선거를 대비해 오는 11일부터 4월 7일까지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
경주교도소는(소장 윤종우) 대강당에서 서라벌대학 음악과 교수초청(학과장 정영미)신년 희망음악회를 10일 열었다.
경주경찰서는 교통안전 교육 강화로 교통사고 감소 노력에 힘쓰고 있다.
경주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역사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위한 추진위원회가 출범했다.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주역사문화도시조성사업 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관련부처 및 자치단체 공무원, 전문가, 문화예술인 등 30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치매예방과 치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치매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하여 2009년 2월부터 보건소 및 각 보건지소에서 치매조기선별검진을 실시한다
최근 잇따른 강력범죄와 관련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동국대에서 현곡,금장을 잇는 도로에 변변한 가로등 하나 없어 지역주민들의 안전이 위협 받고 있다.
처음으로 민간기업이 참여한 해외 심해저 광맥 개발사업이 본격화된다. 국토해양부는 민간기업과 공동으로 해저열수광상을 개발하기로 함에 따라 11일 오전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에서 협정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는 10일 지난해 세계 자동차 생산 자료(해외 현지생산은 현지 국가에 포함)를 분석한 결과, 한국이 4년 연속 세계 5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KAMA는 한국이 지난해 총 382만7,000대를 생산, 4년 연속 세계 5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생산 비중의 5.4%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은 거래 중인 9개 중소 조선사들의 경영애로 및 현안 사항 해결을 돕기 위해 공동구매 프로그램 운영, 해외 공동 기업설명회(IR) 실시 등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민유성 산업은행장은 이날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부산·경남지역 조선기자재, 철강, 자동차부품 등 15개 업체의 최고경영자(CEO)와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민 행장은 "중소 조선사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 원자재 등을 공동으로 구매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잡 셰어링(Job Sharing·일자리 나누기) 등으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은 세무조사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세무조사 기간이 유예될 전망이다. 국세청은 10일 허병익 차장(청장 직무대행) 주재로 전국 지방청장 회의를 열고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유지 지원을 위한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