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수도사업본부는 대구 동구, 북구, 수성구 일부지역에 24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흐린 물이 나온다고 21일 밝혔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이 임박한 가운데 대구시와 경북도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구사하며 막판 세 굳히기에 나선다.
경북도는 지역 과수주산지에 용수공급, 배수로, 경작로 등 생산기반 구축과 과수수출단지 정비 및 대형유통업체 출하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과실생산거점으로 육성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유네스코 등록으로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불국사와 석굴암등 사찰들이 세계적 흐름에 역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광객으로부터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다.
군위군(군수 박영언)은 지난 17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결혼이민자가족의 안정된 가족생활과 사회적응을 위해 추진한 ‘결혼이민자가족 방문지도사 양성교육’수료식을 가졌다.
도시근교라는 사회경제적 이점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거듭해온 칠곡농업인들이 모시는 ‘도시농업육성’ 이라는 새로운 과제를 내걸고 소비자 모시기에 나섰다.
김천시에서 전국최초로 개발한 Cyber Farm시스템을 개별 농가의 특성과 문화에 맞게끔 응용해 시스템을 개발 다양한 모델의 수익상품을 개발 유통비용을 농가소득으로 창출함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운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어 지역농업인 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상주시보건소(소장 우철구)는 20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과체중 어린이와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만해소를 위한 건강관리교육을 실시하고 2009 Fat-down 어린이건강교실 운영에 본격 나섰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경제난국 극복을 위해 범국가적으로 실시한 지방재정 조기집행 행정안전부 6월말 최종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포항시는 23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포항 쌀 소비촉진 범시민 다짐대회’를 연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최근 자주 발생하는 해상의 짙은 안개로 대형 해난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해난사고 예방활동 및 신속한 구난 즉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의 최고 화두는 무엇일까? 한해의 절반을 조금 넘었지만 올해의 최고화두는 아마도 ‘친환경 녹색성장’일 것이며 몇 년간 바뀌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영천시립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책읽기를 생활화하는 계기를 마련하며 알차고 유익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부에서 경제살리기의 일환으로 시행한 예산조기집행시책에 발맞춰 울릉군은 경상북도에서 6월 말 기준 신장율 1위를 달성, 달성상사업비 1억원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포항여객선터미널 울릉도 선착장 옆 항만매립지인 해양환경관리공단 방제장비 비축기지가 포항시 테라노바팀에 설계경기 대형서비스를 맡겨 디자인과 조형성이 뛰어난 건축물로 태어난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어린이들의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보육시설을 방문해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 짱 교실을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경시 배구동호회가 주최하는 제5회 문경새재배 배구대회가 지난 19일 문경읍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렸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와 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지난 20일 안동대학교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양 대학교 보직자 및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지난 18,19일 선비문화수련원에서 영주시 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수련회를 개최했다.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와 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지난 20일 안동대학교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양 대학교 보직자 및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