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청소년의 조기 흡연 및 음주의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흡연 및 알코올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건전한 가치관과 올바른 습관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한 글짓기 응모작에 대한 심사를 지난 24일 실시했다.
문경시는 도로명판 설치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자 건물번호판을 본격적으로 설치키로 했다.
국가적 경제위기 극복과 기업의 중단 없는 성장해법을 선비정신에서 찾아보고자 수도권 대그룹 사장단, 임원진들과 중소기업대표들이 솔선 참여하는‘색다른 체험’이 날로 인기를 얻고 있어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달 10일 막을 올려 한달 보름동안 영천야구장을 뜨겁게 달구웠던 제2회 영천시장기 야구대회가 6월 21일 영천시청팀의 우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경산시는 지역 평생교육 진흥사업을 운영 중인 평생교육기관과 자생적 학습활동을 하는 학습동아리를 발굴해 8월 초순경에 지정 서를 교부하고자 한다.
지난 20일 구룡포종합고등학교 총 동창회장 김재술(63)씨가 구룡포5리 일본거리복원 추진위원회 사무실을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주지역 동해안 청정 해수욕장인 나정 해수욕장을 비롯한 봉길․ 관성․ 오류․ 전촌 등 5개 해수욕장이 내달 10일 일제히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피서객 맞이에 들어가 오는 8월 23일경 폐장할 예정이다.
최근 캄보디아 정부의 초청으로 캄보디아를 방문중인 엄태항 봉화군수가 양국의 우호교류 및 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캄보디아 정부의 최고 훈장을 수상했다.
포항시가 영일만항 및 일반산업단지 등 5대 대형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이들 사업에 역량을 집중시키는‘하이파이브 프로젝트’를 선언했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평생학습센터, 주민자치센터, 경로당 등 주민다중 이용시설을 순회 방문해 혈압·혈당·혈중지질 등 주민 기초건강검사를 실시한다.
대구보건대학(총장 남성희)이 방학동안 직장체험프로그램을 참여하는 재학생들을 위해 사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은 기후변화 문제가 지구촌의 주요현안으로 대두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스줄이기 범 군민 실천운동 전개를 위해 민간 파트너쉽 기구인‘성주군 그린스타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24일 회의실에서 33명의 각급 기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7년도부터 올해까지 3년동안 농업기술센터내 시험포장에서 새소득작목인 블루베리 지역 적응성 실증시험을 실시했다.
상주시 공성면(면장 조병두)은 지난 22일 공성한우식당에서 다문화 가정 20세대 46명과 지역 기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이웃 다문화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참석한 다문화 가정 부부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성주군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22부터 8월 21일까지 2개월간 주요 행락지를 대상으로 청결한 환경조성을 위한 행락지 쓰레기관리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위군(군수 박영언)은 경제위기 극복과 기업들의 어려움을 듣기위해 지난 24일 군위군수, 기업인,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령면 장군리 소재 기업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대구시 달성군(군수 이종진)에서는 이달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청년사업단 지원사업’을 추진·시행한다.
김천시는 정보화시대에 발 맞추어 디지털 맞춤 홍보시대를 열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4월 김천역 광장에‘대형 옥외전광판’을 설치, 가로 6.4m, 세로 4.3m 크기의 전광판은 LED 풀 칼라화면에 270° 자동 회전체로 물체의 밝기 정도인 휘도가 1만nit 이상으로 유지되는 고화질 전광판이다.
구미시가 상반기 지방재정 조기집행 목표에 2.8% 초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2일 최종 점검 보고회에서 조기집행이 가능한 예산 7,613억원의 60%인 4,568억원을 상반기에 모두 집행할 계획으로 추진해 온 결과 지난 22일 목표 대비 102.8%인 4,700억원을 집행해 2.8% 초과 달성했다.
안동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은 지난 24일‘안동 독립운동가 1,000人 추모조형물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