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가천면은 지난 22일 강풍으로 시설 농작물 피해가 발생한 농가를 찾아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찢어진 비닐하우스를 씌우는 등 복구작업에 땀을 쏟았다.
군위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전휴재)는 오는 29일 실시하는 경북도교육감보궐선거 및 앞으로 실시하는 각종선거에서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를 홍보를 위해 시범적으로 청정투운동 군위읍 실천협의회 및 청정투운동 소보면 실천협의회를 운영한다.
상주시가 시행하고 한국농어촌공사 상주지사(지사장 이우만)에서 위탁 시행하고 있는 ‘은자골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전체 공정 65%를 보이면서 활기차게 진행되고 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을 절대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북한은 6자회담 협상 테이블로 돌아와야 한다"고 25일(미 동부시간) 촉구했다. 메간 맷슨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북한이 플루토늄 재처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미국 정부는 북한을 핵보유 국가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맷슨 대변인은 이어 "미국은 6자회담을 통한 평화적 방법으로 한반도에 검증 가능한 비핵화를 이룩한다는 목적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 대화의 기조를 그대로 유지할 것임을 밝혔다.
구미시는 국가 제4산업단지의 2009년도 분양가를 2008년에 이어 2년째 동결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기업체나 공공기관이 전문교육업체와의 위탁계약을 통해 원어민강사를 파견받아 회화강의를 실시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고칠 것을 법무부에 권고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천시는 포도나무 추출물을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한다.
포항해양경찰서는 포항 동빈항에 위치해 있는 포항파출소를 새롭게 단장해 한층 높은 고객만족 해상치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미 가정을 이루고 있지만 경제적 형편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가정에 대해 ‘무료결혼식’을 제공했다.
영천시 동부동 소재 (주)화신(대표 정서진)기업 전직원 450여명은 지난 24일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과 쾌적한 근무환경을 위해 공단주변, 창신아파트 및 우로지 일대를 중심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한나라당 공성진 최고위원은 26일 4.29재보선과 관련, 경주 주민들에 대해 박근혜 전 대표를 위해서는 오히려 한나라당 후보를 뽑아줘야 한다고 정종복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경산 사동중학교(교장 박효출)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재영(남) 학생은 지난 16일 경산시 옥곡동 옥곡초등학교 인근 도로를 친구와 같이 걸어가던 중 도로에 떨어진 지갑 하나를 줍게 됐다.
높은 지형과 겨울에 내리는 폭설로 인해 4륜 RV 차량이 대부분인 울릉군의 택시 요금이 내달부터 상향 조정된다.
영천시는 지난 24일 영천시 임고면 효리에 위치한 운주산승마장에서 김영석 영천시장을 비롯한 주요내빈과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영천시 운주산 승마장 개장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지난 25일 인민군 창건 77돌에 즈음해 공훈국가합창단 경축공연을 관람했다고 북한 중앙방송이 26일 보도했다. 방송은 이날 "김정일 동지는 영웅적 조선인민군 창건 77돌에 즈음해 지난 25일 공훈국가합창단의 경축공연을 관람했다"며 "인민군 장병들을 비롯한 관람자들의 환호에 답례를 보내며 인민군 창건 77돌을 맞는 그들을 열렬히 축하했다"고 밝혔다.
2010학년도부터 봉화군을 비롯한 전국 군 지역 여성인재 1명이 군수 추천을 받아 숙명여자대학에 입학할수 있게 됐다.
청송군은 푸르름이 가득한 새봄을 맞아 테니스를 활성키 위해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군테니스협회(회장 김근태) 주관으로 제6회 청송군수배 테니스대회가 지난 24일 청송군민운동장 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
영주 소방서(서장 이갑규)는 지난 21일 경북 소방본부에서 개최된 소규모 안전체험관 설치 운영에 관한 연구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윤환 국회의원(한나라당·상주시)은 식품위생법, 약사법, 의료기기법, 화장품법,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 등 6개의 법률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성 의원이 발의한 법률개정안들은 공익적 성격을 갖고 있는 사업자가 법규 위반으로 인해 과징금 부과처분을 받고나서 그 과징금을 제대로 납부하지 못하는 경우, 행정청이 곧바로 과징금 처분을 취소하고 영업정지처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현행규정을 개정해 오로지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처분의 예에 따라 과징금을 징수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환경부가 지난 22일 선정한‘생태관광 프로그램 20선’에 안동시가 제출한‘한국정신문화의수도 안동! 자연과 인간의 만남’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