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국제 전국단위대회 개최 및 국내외 전지 훈련팀 유치로 지역 경제 기여 및 스포츠 중심 도시로 위상을 높인 김천시 종합스포츠타운은 2009년 새해 벽두부터 국가대표 다이빙 선수를 비롯한 주요 팀들의 동계전지훈련으로 한 겨울의 혹한을 녹일 만큼 그 열기가 뜨겁다.
대구시는 지난 6일 정부가 발표한‘녹색뉴딜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키 위해 정부사업과 연계해 추진이 가능한 52개 사업, 13조 4,166억원 규모의 사업을 발굴해 중앙정부에 건의했다.발굴된 사업은 기존에 추진하고 있는 재해위험지구 정비 지역연계 철도망 구축사업 등 13개 사업(사업비 5조 8,093억원)을 확대 추진하고 낙동강?금호강 물길정비 청정에너지 보급사업 등 39개 사업은 신규로 발굴했으며 이들 사업을 추진할 경우에 22만명 정도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대구시는 전망했다.
의성군이 건설공사의 조기발주를 통한 지역경제를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단밀농공단지조성사업’공사 기공식을 가지고 힘차게 첫 삽질을 시작했다.
.
.
.
.
.
.
.
관공서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차량 2부제가 기름 값 하락과 에너지 절약 움직임이 시들해지면서 유명무실해 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
.
.
영천경찰서(서장 박영진)는 21일 영천 316전경대를 방문해 자체 기증 받은 도서를 전달했다.
정한표 영동새마을금고 이사장은 21일 열린 제27기 정기총회시 전임직원과 회원들이‘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쌀 10kg 113포를 동부동 지역내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에 전달 달라며 동부동장에 기탁 했다.
한국전력 예천지점장에 박종칠(50) 대구 사업본부 고객지원팀장이 취임 했다.
안동시 환경보호과 여경식 과장(57세)은 “다른 행정 분야와 달리 환경은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직접 연관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장을 매일 방문해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뒤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최근 세계화 개방화 및 농자재, 유가 상승 등 어려운 농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상주특화작목의 경쟁력 강화 및 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19일부터 내달 6일까지 3주간 2009학년도 제3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9일 구성면 상좌원리 마을회관 앞에서 버스를 이용한 이동복지관을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