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체 공무원 가운데 대졸 이상 공무원은 66.6%를 차지하고 있으며, 박사학위 소지자도 1만8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관세청은 설연휴기간을 포함한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특별단속기간을 정해 호화사치 여행자 등에 대한 휴대품 검사를 강화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해 가을부터 지속된 가뭄으로 215개 마을 7만6082명이 식수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주요 기업들은 지원자의 '서류상' 어학점수보다 실제 '회화' 가능 여부에 더욱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국내 기업 10곳 중 6곳은 올해 구직자들의 토익점수 제한을 없앨 예정이라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
세계 금융위기 등으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국내기업들의 해외조림투자가 예년보다 4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해외산림자원개발이 국내기업의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북도는 도민이 직접 도정에 참여하는 진정한 지방자치 제도 정착을 위해 주민참여제도를 시행하고 있고 이와 관련해 경북도에서는 참여기준 등을 마련해 발표했다.
경북도는 13일 LED(발광다이오드)를 활용한 산업을 저탄소 녹색성장에 따른 신성장동력 사업으로 집중 육성키로 했다.
농촌 전통식품을 설맞이 선물로 하자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안동시가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의 생활화를 위해 수거 체계를 개선하는 등 대책마련에 1300여명의 공직자가 나섰다. 특히 환경보호과(43·송인광)는 시민들의 인식부족으로 정착되지 못한 ‘분리배출표시제도’에 대해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분리수거대를 설치 함으로 인해 청결한 시 가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독도에 대한 실효적 지배를 위한 일환으로 새로 지어지고 있는 독도관리선이 5월에 실전에 배치 될 전망이다.
민족의 섬 독도에서 기존 문헌에 기록되지 않았던 생물이 다량 발견됐다. 대구지방환경청은 독도자연생태계보전을 위해 지난해 독도 생태계모니터링을 한 결과 물총새, 때까치, 민집게벌레, 바다비오리 등 지금까지 문헌조사에 기록되지 않았던 미기록종 30여종이 새롭게 발견됐다고 13일 밝혔다.
,
,
재구미 상주향우회(회장 손승)가 상주시장학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군위군은 전국마라톤 마니아들이 평가한 결과 제3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가 2008년 최고 및 최우수대회로 선정돼 전국마라톤협회(회장 장영기)로부터 최우수대회 선정기념패를 받았다.
구미시는 축산물의 다량소비가 이뤄지는 설을 대비해 특별단속을 실시함으로써 축산물로 인한 공중위생상 위해 요소를 사전 차단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한다.
포항시 인구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다. 포항시 인구는 2006년 50만 7,674명으로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민선 4기 출범과 함께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각종 SOC사업의 활발한 추진에 힘입어 증가세로 돌아서 지난해 말 51만 1,434명으로 2007년에 비해 0.6% 증가했다.
포항시는 올해부터 시가지에 건축물을 건립코자하는 경찰관서 소방관서 등 공공기관과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등 공공의 성격을 띠는 민간건축물에 대하여 전국에서 최초로 설계경기 대행서비스 시행키로 해 관심을 끌고 있다.
포항시는 구룡포과메기 홍보를 위해 전국투어에 나섰다. 특히 전라도와 강원도 등 타 대도시보다 과메기가 덜 알려진 전라도와 강원도 지역에서 집중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영주시는 2009년도 사회단체보조금지원 공모 계획을 지난 2일 공고하고 보조금지원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