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교육을 실시하고 녹색 생활을 속에서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녹색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지역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 안동대학교는 경북테크노파크 전략산업기획단(단장 이석희)과 함께 26일 안동대 지역협력관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북부 BIT산업 선진화 방향’이란 제목으로 포럼을 가졌다.
대구시교육청이 또 망신을 당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2009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미흡'기관으로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다. 대구교육청은 지난해 12월 발표된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청렴도 평가에서 '꼴찌'를 기록했었다.
경주대학교가 방학을 맞아 본관 건물의 일부를 리모델링 하면서 산업안전보건법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밝혀져 말썽이 일고 있다. 현행 산업안전보건법 제38조의2항과 동법 시행령 제30조의3에는 연면적 합계가 50㎡이상이면서, 철거·해체하려는 부분의 면적 합계가 50㎡이상인 경우 철거 전 석면조사기관을 통해 석면조사를 한 후 그 결과를 기록·보존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지난 21일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등록금을 동결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화랑의 얼과 발자취를 찾아' 겨울 청소년 화랑도 체험활동을 운영해 호응을 받았다.
포항시와 전국학교운영위원총연합회가 업무협약을 맺어 올해 포항에 수도권 수학여행단 1만명이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의과대학은 한국보건의료인시험원이 주관하는 2010년도 제74회 의사국가시험에서 의학과 4학년 재학생 55명 전원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밝고 명랑한 인사 잘하는 대학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스마일 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스마일캠퍼스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우형식)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등록금을 동결하기로 하였다.
안동시의 학교급식업체 선정방식은 김천상공회의소에 의뢰해 전자조달구입을 하고 있지만 이에 따른 문제점 개선이 시급하다.
동리목월문예창작대학 2009학년도 졸업식이 16일 동리목월문학관 영상실에서 열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한의학과 신흥묵 교수(사진)가 IBC 2010년판의 '올해의 의학자(International Health Professional of the Year)'에 선정되었다.
경일대학교는 학생회비 일시납으로 인한 학생부담을 없애기 위해 학부(과)별 학생회비 징수를 금지하는 등 조치를 취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일대에 따르면 학과행사에 사용되는 학생회비는 전 학년이 매년 연회비를 냈다.
달성군(군수 이종진) 주관으로 계명대학교와 지난 8일 오전 11시 군청 8층 상황실에서 관·학 협력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효선)는 올해 원전 인근지역 육영사업비로 10억3000만원을 집행키로 했다.
동리목월 문예창작대학의 2009학년도 졸업식이 16일 동리목월문학관 영상실에서 거행된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랑의 얼과 발자취를 찾아'란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경주시 일원에서 실시하는 '겨울 청소년 화랑도체험 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10년 영주시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선발한다.
국립 안동대학교 이희재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 교수, 직원들이 지역 기부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기부금을 모아온 사실이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