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석유가스(LPG) 수입 업체들이 5월 국내 공급가격 인상을 놓고 고심 중이다.
의성군은 대표적 축산물 브랜드인 '의성마늘포크'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대표브랜드 운영사무국이 주관하고 동아닷컴과 iMBC, 환경닷컴이 공동 주최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구지역 20여 개에 달하는 대형 유통업체들의 매출은 2조5900억원에 달하고 있지만 지역기여도는 형편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저축은행 부자특혜 예금인출 사건의 후폭풍이 휘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금융감독당국이 저축은행 부당인출 예금전액을 환수키로 했다.
지식경제부가 2015년까지 디자인 경쟁력 세계 7위권 수준의 국가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겉보기엔 일반 안경처럼 생겼지만 얇은 액정으로 만든 렌즈를 끼운 세계 최초의 이중초점 전자안경이 개발됐다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25일 보도했다.
부산경실련은 부산저축은행 영업정지 조치가 내려지기 전 VIP고객들의 예금 대량인출이 사실로 드러난 것과 관련, 26일 성명을 내고 "금융감독 당국에 대한 진상조사를 벌여 금융감독원 책임자는 물론 부산저축은행 임직원에 대한 처벌"을 촉구했다.
KDB산업은행은 25일 출자자인 SK E&S, 코오롱건설, 현대해상화재보험을 비롯한 8개 금융기관과 함께 김천산업단지 열병합발전소 프로젝트파이낸싱(PF) 금융약정 서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법주㈜는 수제품인 ‘경주법주 초특선’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 ‘2011 몽드셀렉션(Mond-Selection)’ 국제 주류 품평회 청주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100만원이 채 안 되는 가격에 만날 수 있는 30인치대 3D 스마트TV가 나왔다.
그 동안 잡음이 많았던 초·중·고 수학여행 업체선정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www.shopping.g2b.go.kr)에서 원클릭으로 가능해진다.
김천시 관내 5곳의 전통시장 인근 500m엔 앞으로 대규모 점포 및 대형마트 입점이 제한된다.
LH는 올해 신규공급 물량을 상반기 중 조기에 공급착수한다는 내부방침에 따라 지난 6일 대구혁신도시 생활대책용지 37필지 3만㎡ 공급을 시작으로, 지난 8일 경북혁신도시 공동주택용지 등 274필지 45만8000㎡, 지난 20일에는 대구혁신도시 근린상업용지 등 일반공급분 95필지 19만6000㎡를 공급착수했다.
올 초 일본 대지진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농식품 수출도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와 현대자동차가 후부반사경과 에어백 작동 불량 등을 이유로 리콜한다.
앞으로 대구지역 진출 유통업체는 순이익의 5%를 지역에 환원해야 하는 등 지역기여도 가이드라인을 지켜야한다.
포스코플랜텍(사장 조창환)은 지난 20일 서울 글로벌사업본부 회의실에서 얼스 파워 솔루션 홀딩스(Earth Power Solutions Holdings Pte. Ltd.)와 태양열 발전시스템의 기자재 제조 와 설치에 대한 전략적 제휴 및 독점 계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경북 성주의 고당도 참외 500t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등 27일까지 봄나들이용 먹거리를 최대 50% 싸게 판매한다.
김영신 한국소비자원장은 20일 “과거 소비자원이 기업의 잘못을 지적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 앞으로는 가지고 있는 정보를 기업에 제공해 기업이 품질 향상 등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하진수)는 대구혁신도시 일반공급분인 근린상업용지 등 95필지 19만6000㎡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