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우체국 전자금융시스템 이용이 한층 쉬워진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는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한 새로운
주부 김모(34·가락동)씨는 지난 4일 롯데마트 PB상품 ‘마음들인 한우(유통기한 2010년 11월12일)’를 구입했다 황당한 경험을 했다. 둘째 아이 이유식을 위해 비싸게 산 이 제품에서 악취가 진동을 했다.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모닝세트를 선보이고 아침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닝세트는 ‘아침엔햄에그모닝’과 커피(또는 우유)로 구성됐다.
3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8.6% 증가한 5조2334억원, 영업이익은 43.9% 증가한 594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매출은 전화 수익
기아자동차 포르테가 LPi엔진을 얹고 다시 태어났다. 기아차는 준중형급 LPi 차량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세련된 포르테 디자인 에 LPG를 연료로, 경제성까지 더한 '포르테 LPi'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자신의 연임을 위해 정관을 변경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산화물 반도체 70인치 UD 240㎐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을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나생명보험은 8일 충전치료와 크라운 치료도 보장하는 치과전문보험 '무배당 THE건강한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삼성전자 휴대폰이 선진 시장의 대명사인 북미에서 사상 처음으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했다.
현대자동차가 한달 동안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쏘나타, 제네시스 등 프리미엄 세단에서 엑센트, 아반떼 등의 엔트리 카로 이어지는 다양한 차종을 최적의 할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11월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석채 KT 회장은 8일 "네트워크를 통한 대용량 콘텐츠의 흐름을 감당하기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공급, 시장의 크기를 키워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토해양부는 경북 칠곡군 지천면 연화리 일대 칠곡 내륙물류기지 준공식을 오는 9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46만㎡ 규모로 조성되는 칠곡 물류기지는 대구·경북 화물 및 컨테이너 운송의 핵심거점 조성을 위해 2007년 3월 착공됐다. 전국 5대 권역 가운데 군포·의왕(수도권), 양산(부산권), 청원·연기(중부권)에 이은 4번째 내륙물류기지다. 연간 일반화물 357만t, 컨테이너화물 33만TEU(1TEU=20ft 컨테이너 1개)를 처리할 수 있는 화물 취급장과 배송센터, 컨테이너 장치장을 갖췄다. 또 경부선 신동역과 물류기지를 잇는 5.1㎞ 철도와 경부고속도로 물류기지전용IC, 국도4호선 연결로 등의 기반시설도 갖췄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칠곡 물류기지 건설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연간 물류비 절감 981억원, 생산유발 4747억원, 고용창출 3636명에 달할 전망이다.
지식경제부는 8일 산업기술인력의 부족 인원이 3만3473명(지난해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1만2521명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