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운송시장의 공급과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영업용 화물자동차 감차 보상이 다시 이뤄진다.
롯데마트는 오늘일부터 기업은행과 연계해 롯데마트 추천을 받은 중소 협력업체에게 무담보, 무보증으로 금리 감면 및 한도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다모아론’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LG데이콤은 디지털 사진 토털 서비스 ‘아이모리’에서 개인사진을 동화와 동영상, 동화책으로 만들어주는 ‘포토 동화 서비스’와 인물사진을 유화로 그려주는 ‘유화 제작 서비스’ 등 이색 포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주(4~8일) 코스피지수가 국내외 경제지표 개선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감과 외국인 순매수 지속 등으로 한주간 2.32% 상승하면서 국내주식형 펀드도 한 주만에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저렴하게 분양된 산업용지를 취득해 시세차익을 남기는 투기행위가 앞으로는 어려워질 전망이다.
유동성 위기로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정부가 '긴급수혈' 조치를 단행한다.
KTX 역세권이 지역산업 전략과 연계한 권역별 특성화 발전 전략 수립 및 고밀도 복합개발 추진 등을 통해 전국을 하나의 도시로 엮어가는 데 핵심거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오는 11월부터는 홈쇼핑이나 인터넷 등에서 판매(통신판매)하는 농산물 및 그 가공품에 대해서도 원산지 표시가 의무화될 전망이다.
우리나라와 페루와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위한 두 번째 협상이 열린다.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는 오는 11일부터 나흘간 페루 수도 리마에서 한-페루 FTA 제2차 협상이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경기불황에도 오르기만 하는 대학 등록금 때문에 부모 등골을 팔아 공부한다는 의미의 '모골탑(母骨塔)'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는 가운데, 대학생들이 스스로 불효한다고 느끼는 순간으로 '등록금 통지서를 볼 때'를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효도하기 위한 가장 최선의 방안으로는 '취업'을 들었다.
구직자 2명 중 1명은 입사지원서에 특정 항목을 부풀려 기재한 경험이 있으며 경력 구직자 상당수는 '경력 기간'을 실제보다 길게 작성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국내주식형 펀드는 자금이 빠져나간 반면 해외주식형 펀드는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K-water(사장 김건호)가 각 가정을 찾아가 현장에서 무료로 수돗물의 수질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K-water 수돗물 품질확인제'를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주목된다.
"2008년 귀속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다음달 1일까지 마치세요."
하이닉스반도체는 플래시메모리 전문업체인 뉴모닉스, 대만의 낸드플래시 컨트롤러 업체인 파이슨과 함께 '낸드플래시 응용제품용 컨트롤러' 공동개발을 포함하는 3자간 협력 사업을 진행하는데 합의했다고 7일 밝혔다.
코스피지수가 전강후약의 장세를 나타내며 아쉬운 상승에 그쳤지만 약 7개월 만에 1400선을 넘어섰다.
이달 중 실시간 국고채지수 나온다
코스닥시장에 올해 들어 3번째로 사이드카(프로그램매매호가 효력정지)가 발동됐다.
주식선물시장이 개인투자자들의 활약으로 도입 1년 만에 세계 7위까지 도약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달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지난해 동월 6153대 대비 22.5% 감소한 4769대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보다는 1.2% 증가한 수치다. 올 들어 1~4월 누적 등록대수는 총 1만6903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만1811대보다 22.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