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전국 아파트 등 공동주택 공급규모가 2만여 가구에 그쳐 지난해 같은 기간의 30%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주유소의 휘발유 및 경유가격을 휴대폰이나 내비게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30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공식 취임했다.
금융 당국이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에 따른 금융권 부실화 우려를 잠재우기 위해 빨간 불이 들어온 5조원 규모의 PF채권 매입에 나선다.
오는 4월 1일부터 은행권이 개점 시간을 오전 9시로 앞당기기로 한 가운데 SC제일은행에 이어 HSBC도 개점시간을 현행처럼 오전 9시 30분으로 유지키로 했다.
전국 해안가에 버려진 방치선박이 지난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철강협회는 30일 오전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서관에 위치한 스틸클럽에서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제1회 임시총회를 열고 제7대 회장에 정준양 포스코 회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상당수 직장인이 생활고에 시달리면서 스스로 빈곤층이라 생각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주택 준공 이전에 건설사가 부도를 낼 경우 공사를 완공해 주고, 완공 후 미분양 주택에 대해서는 약정된 비유로 할인매입키로 했다.
30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 1층에 국내 최초 시내 내국인 면세점이 개점한 가운데 관광객들이 쇼핑을 하고 있다.
정부는 한국과 유럽연합(EU)의 FTA(자유무역협정) 협상과 관련, 산업별 영향 분석을 통해 취약 산업의 충격을 최소화하도록 사전 대책을 철저히 강구하기로 했다.
28일 330회 나눔로또 추첨 결과 '3, 4, 16, 17, 19, 20'번이 1등 당첨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3'번이다.
STX중공업이 기존 선박용 디젤발전기를 대체할 수소연료전지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온라인을 통해 건물, 아파트 등 부동산을 판매하면서 허위매물을 띄운 공인중개사와 이들의 거짓정보를 게재한 인터넷 포털사이트가 대거 적발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신규 지원 대상자와 부적격 대상자 발굴을 위해 농어업인 건강·연금보험료 지원자에 대한 올 상반기 일제조사를 다음달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010년부터 경유가 농업용 난방기 면세유 공급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는 2010년 1월 1일 이후 공장 출고 난방기에 공급하는 분부터 적용된다.
지식경제부는 29일 '2단계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하고 올해 말까지 7개의 국가산업단지를 생태산업단지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청장 허용석)은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필리핀·에콰도르·가나 등 10개 개발도상국 세관직원 13명을 초청, 관세행정기법 연수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출시 전부터 강력한 호신기능으로 화제가 된 '애니콜 보디가드폰(SPH-W7100)'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30일부터 캐나다 동부 도시인 핼리팩스(Halifax)에 B747 화물기를 주 1회 취항한다고 2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