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난 23일,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5년도 규제개혁 추진 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상주시는‘제20회 입양의 날’을 맞아 입양문화 확산과 아동 권익 증진에 기여한 관내 입양부모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에 대한 표창장을 지난 23일, 시민의 방에서 상주시장이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상주 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올해 전면 시행하는 고교학점제에 발맞추어 상주고, 상주여고, 우석여고, 함창고, 화령고 등 지역 학생 맞춤형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학교 밖 교육과정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가 중동면 상주보 인근에 조성중인 ‘상주시제2파크골프장’이 다음주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를 서두르고 있지만 정상적인 준공에 대해서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치매노인실종 해결과 음주운전자 조기 검거에 적극 기여한 공로로 상주경찰서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상주시 함창읍의 함창장로교회는 지난 22일, 함창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상품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상주경찰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2025년 가정폭력 예방 집중 활동’ 기간을 운영하며 상주시 풍물시장 앞에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상주시 지역사회의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사)명실상주스포츠클럽은 지난 22일, 상주교육지원청에 학교운동부 선수들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상주시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위원회는 지난 21일, 14차 회의를 개최해 유치신청 4개 지역에 대한 부지현황 검토및 현장확인을 실시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권한대행이 지난 21일, 1박 2일 일정으로 경북지역 지원유세에 나서서 이재명 후보의 압도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6.3 대통령선거에 지역민심이 요동치고 있다. 지역정서상 국민의힘에 대한 지지가 굳건하지만 너무나도 의외이고 전혀 생각할 수 없을 일로 인한 대통령선거이다 보니 지역에서도 여론이 분분하다.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임대농장 B동의 나정희·조규원 대표는 지난 21일, )에서 재배한 토마토 10박스(1박스 5kg)를 상주보육원에 기부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은 2025년‘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삶의 지혜를 나누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1일, 4-H, 청년농업인 등 20여 명과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벼 병해충 예찰포, 품종비교전시포에 대한 모내기로 벼 예찰의 시작을 알렸다.
한반도에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된 생물이 지난 10년간 35%, 습지보호지역에선 약 5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국립생물자원관은 유엔이 정한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하루 앞둔 21일 작년 기준 국가 생물다양성 통계 자료집을 공개했다. 자료집은 이날 오후부터 홈페이..
상주시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실질적인 경제지원을 위해 지난 19일부터‘2025년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상주시 건설과에서는 지난 20일,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천시 건설도시과와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고향사랑 기부제’상호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씨월드고속훼리 이혁영회장은 지난 20일, 상주시 함창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5월 25일 일요일에 ‘생물다양성이 있는 날’ 첫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6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