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문화회관은 지난 3일 최병국 경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여성단체협의회장, 문화회관 운영위원, 강사, 수강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상반기 평생문화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이달 4일 기북면 성법리를 시작으로 11월까지 농기계 순회 수리 교육을 실시한다.
포항해양경찰서(서장 박찬현)는 포항 신항 원료부두 하역작업 중 철광석, 석탄 등 원료물질로 인한 해양오염 예방을 위해 포스코 원료부두의 최일선 작업요원을 대상으로 현장 교육을 2일 실시했다.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천일)는 민족의 섬 독도에 대한 영토수호의 일환으로 울릉도. 지역에 뉴미디어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방송시설 구축을 위해 경북도에게 지원을 건의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 라이온즈는 3일부터 2009시즌 '라이온즈클럽' 회원을 홈페이지(www.samsunglions.com)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온즈클럽' 은 연간회원과 성인회원의 통합된 형태로 플래티늄, 블루 2가지 종류로 운영된다. 플래티늄클럽은 특별석 및 테이블석, 지정석, 내야 테이블석 등을 대상으로 하며, 40~50경기의 입장료 만으로 삼성 라이온즈의 홈경기 전부를 관람할 수 있다.
대구FC가 매 홈경기마다 '주주카드'를 발행한다. 프로축구 대구FC는 3일 "시민주주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4일 '주주카드'를 발행하고, 8일 열리는 성남과의 홈경기 개막전부터 매 홈경기마다 현장에서 주주카드를 배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피겨 요정' 김연아(19. 고려대)가 세계 최정상의 피겨 선수들과 함께 환상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IB스포츠는 김연아가 세계 최정상의 피겨선수들과 함께 출연할 'KCC 스위첸 Festa on Ice 2009'가 오는 4월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특설아이스링크에서 열린다고 3일 밝혔다.
'미녀새' 옐레나 이신바예바(27. 러시아)가 자신의 활약을 2013년까지로 못박았다. AP통신은 3일(한국시간) 올림픽 여자장대높이뛰기에서 2개의 금메달을 차지한 것은 물론 세계기록도 보유하고 있는 이신바예바가 앞으로 5년 뒤인 2013년에 은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신바예바는 2일 중국의 스포츠용품업체인 리닝과 장기 후원계약을 체결한 뒤, "그 때는 나도 늙을 것"이라며 2013년에 은퇴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전국 어선들의 입출항은 해양경찰청이 지역 74개 파출소 245개 출장소에 완전한 시스템과 전문적 요원들이 철저히 안전점검을 실시해 어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는데 수협 직원이 공익 목적 안전요원들을 파견 근무시켜 안전점검 예산이 이중으로 지출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상주시생활체육협의회와 상주시테니스연합회가 주관한 제4회상주곶감배 생활체육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가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일까지 3일간 상주시민운동장테니스장을 비롯한 13개구장에서 여자개나리부 60개팀 120명,남자일반부 100개팀 200명,남자신인부 255개팀 510명 등 총 415개팀 83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후한(後漢) 공융이 예형을 조정에 천거하면서 “사나운 새가 수백 마리 있어도 한 마리의 독수리보다 못하니, 예형을 조정에 세우면 필시 볼만한 점이 있을 것이다.(鷙鳥累百 不如一鶚 使衡立朝 必有可觀)”이라 말합니다. <後漢書>에 전하는 이야기로 독수리를 추천한다는 뜻의 천악(薦鶚)이라는 고사를 남긴 이야기입니다. 흔히 독수리를 하늘의 제왕이라 일컫죠? 오늘 이야기는 독수리입니다.
상주시는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상주특화작목의 경쟁력 강화 및 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개설한 농업대학 입학식을 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생 및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국립 중앙박물관과 대한불교 조계종이 ‘불국사 석가탑 유물 2-중수문서’ 보고서를 냈다. 1권 경전, 2권 중수문서, 3권 사리기와 공양품, 4권 분석과 보존 처리 등 석가탑 유물 발굴 관련서 4권 가운데 가장 먼저 선보이는 책이다.
구미시 농업경영컨설턴트회(회장 박태수)는 2009년 1/4분기 정기회의를 지난달 27일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상주시는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는 향토음식체험장에서 전통음식솜씨보유자(강사 권옥자)의 지도로‘전통 장담그기 현장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3일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축산농업인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휴경 논이나 휴경지에 사료작물을 재배해 축산 사료비 및 외화절감 뿐만 아니라 대외적 한우경쟁력을 강화하고 국토의 친환경적 공익기능 유지에도 시급히 달성돼야 하는 한우 조사료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 모동반계포도정보화마을(위원장 박철용)주민 30여명은 지난달 27일 우수한 정보화마을을 견학해 더욱 발전하는 정보화마을을 만들기 위해 영덕 대게마을을 방문해 마을소개 및 추진현황을 소개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성주하면 참외가 연상될 정도로 세계의 명물인 성주참외는 전국 재배면적의 71%를 차지하며 연간 3,000여억원의 조수입을 올려 최고의 효자 작목으로 평가 받고 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본 사과재배 전문가 구로다 야사마사씨를 초청해 일본 현지연수 교육을 다녀온 농업인 및 지역내 사과재배 농민을 대상으로 농가에 직접 순회하면서 사과 정지전정에 대한 현지 연찬을 실시하고 있다.
영주시는 2008년도‘선비의고장 영주’를 관광 상품화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앞장서온 우수여행사에 대한 실적을 평가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