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가 관내 한우와 육우 사육 규모에 대한 가축통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지역 특화시범사업으로 '유용곤충 자원화 사업'을 실시한다.
매장 문화재 발견자에게 주는 포상금이 현실적으로 맞지 않다는 지적이다.
사형폐지를 위한 범종교연합과 인권단체연석회의는 30일 성명을 내고 "대한민국은 사형제도를 폐지해 아시아에서 인권국가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달부터는 얼굴의 화상 흉터를 없애는 성형수술에 건강보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신생아의 인큐베이터 및 중환자실 입원 시 보험적용이 확대된다,
방위사업청은 2011년까지 해상초계기 CN235-110 항공기 4대를 인도네시아에서 도입해 해양경찰의 초계임무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삼양그룹이 30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수억 원대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구속기소된 김민석 민주당 최고위원(44)이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민주당의 본회의장 점거농성이 이어지면서 법안 처리를 두고 벌어지는 국회의 대치 상태가 격화되는 가운데 국회의장의 '경호권' 발동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31일 오전 도교육청 별관 대 회의실에서 제9회 경북학생상 시상식을 열고 초,중,고등학생 79명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태성은)와 양남면 나아지역센터(센터장 조영식)는 30일 본부 회의실에서 태성은 월성원자력본부장과 조영식 나아지역아동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남면 나아지역복지관 건립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30일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구온난화와 농식품산업 등 생산·소비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마련해 경북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0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보문관광단지 개발 방향 및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보문관광단지가 경주지역사회에 미친 기여도를 조사하는 ‘2007년도 보문관광단지 지역사회 기여도 조사’ 결과 관광경기 둔화, 유가상승, 환율상승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보문관광단지가 여전히 지역사회의 고용증대와 주민 소득증대, 지방 및 국가 재정에 상당히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9부자년을 지나 2009기축년의 새해가 다가오고 있다.
경북도는 신선하고 안전한 경북쌀을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도내에서 생산된 250여종의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품질평가를 실시해 최고의 맛과 미질을 가진 경북 쌀 베스트 5 브랜드를 선정했다.
경북도는 내년 문화재 사업에 총 807억원(국비 409, 교부세 54, 지방비 344)을 투자, 전통문화유산을 보존·관리하는 한편 이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기축년(己丑年) 새해 소망은 제야의 축복된 종소리가 울려 퍼지는 토함산(吐唅山) 정상에서 기원하세요”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이사장 백상승 경주시장)가 경주지역 축제의 성공적 기획·운영을 위해 계약직 직원 4명을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주경찰서는 29일 노상에 세워진 오토바이를 훔쳐 달아난 혐의(특수절도 등)로 포항의 모 고교에 재학 중인 이모군(17)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이정우)는 29일 오전 11시30분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대구지검 경주지청 장인종 지청장, 교도소장, 보호관찰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센터 이전 개소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