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교체기마다 되풀이돼온 검찰과 전직 대통령의 악연은 노무현 전 대통령도 비켜갈 수 없게 됐다. 박연차 회장 등과 노 전 대통령 측 간 돈거래의 위법성을 수사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검사장 이인규)는 노 전 대통령이 30일 오후 1시30분 출석,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문경오미자 공동브랜드인 ‘레디엠(rediM)'이 2009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전에서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부문 대상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버스 안에서 펼쳐지는 사랑과 감동의 드라마로 관객을 한없이 울게 만들었던 뮤지컬 ‘버스’가 오는 30일 19시30분 포항 효자아트홀에서 공연된다.
상주시 내서면 능암리가 고향인 향토출신의 수채화가인 성윤숙(54) 화백의 개인전시회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상주문화회관 지하 전시실에서 열린다. 수채화로 소나무 그림을 주로 그리는 성윤숙 화가의 40여점 작품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친근한 풍경들로, 대부분으로 한적한 시골 도로변에 있는 소나무 군락, 산사로 들어가는 초입의 농가, 산길을 걷다가 만나는 오래된 나무들의 모습들이 전시돼 익숙하고 정겨운 모습을 담고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해 제공하는 'T캐쉬'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사이트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포스코가 오는 7월 계열사와 함께 300명의 인턴사원을 추가 채용키로 했다.
신라 경덕왕때의 고승이며 향가 ‘안민가’가 ‘찬기파랑가’로 유명한 충담스님을 기리는 茶 문화 축제인 제21회 충담재가 지난 25일 오후 2시부터 첨성대 앞에서 경주시 부시장및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봄을 맞아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이 문화재 수호자로 나섰다.
'맨발의 디바', '신촌의 괴물', '라이브의 여왕' 등의 어떠한 수식어도 아깝지 않은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이은미가 10일, 미니앨범 '소리 위를 걷다' 를 발표했다. 음악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 이번 음반의 신곡들은 발매되자마자 호평과 함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2007년 7월 발표한 리메이크 앨범 'Twelve Songs' 이후 1년 8개월 만에 발매한 이은미의 신곡이 담긴 이번 미니앨범은 작곡가 윤일상이 음반 프로듀싱을 맡아 '애인있어요' 이후 또 한 번의 큰 이슈를 모을 전망이다.
중국 내수시장 개척이 수출업계의 화두로 등장한 가운데 중국 내수시장의 큰 손으로 불리는 중국내 대형 유통업체들이 대거 방한해 한국 상품 구매에 나선다.
국토해양부는 2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독도등대 일일 등대장 체험행사’ 신청자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호텔 업계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동심 잡기에 나섰다.
사촌이 논을 사면 배가 아프죠? 배만 아픈 게 아니라 논 산 사촌이 밉기도 하죠. 나는 아니라고 항변할지 모르지만 인간의 마음속에 깊이 녹아있는 본성을 표현한 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카인은 하나님이 동생 아벨의 제사만 받아준 것을 시기해 그만 돌로 아벨의 머리를 내리치고 말죠. 오늘 이야기는 '시새우다'입니다.
세계 각국의 해외동포 무역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World-OKTA(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제11차 세계대표자 대회가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동안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라마다호텔에서 펼쳐진다.
국내 주도입 원유의 가격 기준인 중동산 두바이유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농협은 저탄소 녹색성장 관련 금융상품인 '초록세상적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달 정부가 의결한 '경제자유구역내 외국인 기업에 대한 7년간 조세감면 혜택'이 처음으로 적용된다.
KTF는 최대 1기가바이트(GB)까지 저장할 수 있는 USIM 카드와 지원 휴대폰을 개발해 이를 올해 하반기 중으로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오전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니콘 D5000 출시기념 소비자 체험행사'를 찾은 소비자들이 모델들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과 중국간 관광교류가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철도를 이용한 국제관광상품이 러시를 이룰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