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국사, 석굴암, 문무대왕릉 등 내륙과 해양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테마 숲 조성으로 휴양객 정서 함양 및 산림 교육장으로 각광
경주시는 지방세 납세자 납세 편의를 제공하고, 지방세 징수행정의 효율성 향상을 기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농협비씨카드 납부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한다.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정호)와 (사)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후원한 제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대회가 지난 12일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경시 방과 후 아카데미‘주흘꿈터’는 평소 지역에서만 생활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견학을 통해 비행예방, 등 건전한 성장에 목적을 두고 지난11일 운영지도자등 45명은
코레일 대구지사(지사장 이채권) 전기팀은 지난 9일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구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30일 실시하는 '제2회 고입·고졸 검정고시' 시험장소를 13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칠곡경찰서는 13일 출입국관리소 직원을 사칭해 돈을 뜯은 혐의(상습공갈 등)로 A(30)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북지방경찰청 여경기동수사대 '2009년 상반기 업무추진실적' 결과 성매매사범과 학교폭력 등에 대한 지도단속에서 크게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오전 10시30분께 군위군 부계면 한 농가에서 주인 A씨(63)가 마당 옆 풀숲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김영만)가 13~15일까지 전남도 친환경분야시설과 경남도 수산자원연구소를 방문, 현장방문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미FTA를 비롯한 시장개방 등에 따른 축산농가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이 시작부터 어려움에 처했다.
최근 독도의 동도 뒷편에서 촬영한 독도 적산호 군락.
지난 10일 대구지역 최초로 3명의 환자가 신종플루로 확진된데 이어 12일에는 대구지역 초등학생 3명이 신종 인플루엔자 확진 환자로 판명됨에 따라 학생들이 다니는 해당 학교가 조기방학에 들어가는 등 비상이 걸렸다.
한국인 첫 분자과학 분야 ‘명예의 전당’ 입성
상주시 사벌면 주민들과 학생들의 오랜 숙원사업 이었던 사벌초등학교 실내체육관이 지난 6월 개관돼 학생들의 생활체육활동과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포항시는 2004년 8월 끊긴 포항-제주간 항공운항이 오는 31일 다시 열린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포항지방해양항만청은 지방자치제도의 안정적 발전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화 시대를 맞아 해양부분에 대해서도 지방의 특성을 살린 해양정책 개발을 위해 대학교수, 지자체 해양수산과장, 시민단체, 유관기관 해양환경업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7월 9일 코모도호텔 포항비치에서 ‘경북지역의 해양환경관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구은행 대은경제연구소 진병용 본부장 등 30여 명은 지난 4일 1사1촌 자매마을인 녹색농촌체험마을 보현골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항시 영일만 제1 일반산업단지내 33만㎡가 외국인전용 투자지역인 ‘부품소재 전용공단‘으로 지정됐다.
최근 들어 강릉시 강릉항(옛 안목항)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