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은 4월 한 달 동안 테니스, 육상, 농구, 검도 등 전국 규모의 스포츠대회가 연일 개최되었고 각종 선수단의 전지 훈련장으로 각광받으면서 스포츠 대회 유치가 어려운 지역경제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문경지역 모 여자고등학교 졸업앨범 제작 공고에서 특정업체 선정을 위한 고의성이 짙은 내부적 특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정권 교체기마다 되풀이돼온 검찰과 전직 대통령의 악연은 노무현 전 대통령도 비켜갈 수 없게 됐다. 박연차 회장 등과 노 전 대통령 측 간 돈거래의 위법성을 수사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검사장 이인규)는 노 전 대통령이 30일 오후 1시30분 출석,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문경오미자 공동브랜드인 ‘레디엠(rediM)'이 2009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전에서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부문 대상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신임 소방공무원의 부족한 경험과 낯선 직장 환경에 조속히 적응하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선배들과 신임 소방공무원과의 멘토링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세계적 사상가이며 우리민족의 성인으로 추앙받고 있는 원효성사를 추모하기 위한 제1323주기 원효성사 제향대재가 24일 오전11시 분황사 경내에서 성대하게 봉행됐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최근 경제의 어려움을 틈타 허가받지 않은 이동탱크저장소가 불법으로 위험물을 저장․취급 및 판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4월말 불법 이동탱크저장소(탱크로리) 가두단속을 실시한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는 ‘09 경주 술과 떡잔치 행사기간 동안 의료지원센터 및 만성질환 이동홍보관을 운영하여 행사진행에 큰 몫을 차지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불교문화대학(학장 정성본)은 오는 27일(월) 오전 10시부터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청안스님(헝가리 원광사 주지)을 모시고 특강을 개최한다.
경주관광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한 안압지 상설공연이 지난 25일 오후 6시 30분 안압지 경내 특설무대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 등 5천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첫 개막공연이 성황리에 열렸다.
JCI KOREA 경주(회장 정병태)에서는 25일 오전 12시 30분 경주역 광장에서 출발 경주시민운동장에 도착하는 '제15회 범시민 자전거타기 축제'가 열렸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 누키봉사대(대장 노명섭)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주혜)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 제도’를 도입하고 경주시 관내에서 다섯 번째로 본부 내에‘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 정리기’를 설치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지난 21일(화) 오후 3시 교내 원효관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캠퍼스총장과 각 단과대학장 및 행정부서장 간에 2009년도 경영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일교회(담임목사 정영택)에서는 22일 오후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 회원 150여명을 초대하여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콘서트’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 및 일자리창출 등을 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가 보문관광단지내 해외명품 아울렛 건축 허가를 반려해 사업자 경주시 상대로 소송 준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연일 30도가 웃도는 날씨 속에서 탄자니아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한국로타리 회원들이 불볕더위 속에서 병원 개, 보수에 열을 올리고 있다.
포항시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는 23일 ‘제2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장애인을 위로하고 장애인과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화합 큰잔치를 열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야콘을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육성시키기 위해 동해면 금광리 시범농가(김용근)에 2,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해 1,000㎡의 육묘재배용 하우스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포항시 여성문화회관(관장 윤영란)은 23일 중견여성의 지역사회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제8기 중견여성대학을 개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