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 여만을 주고 싼 전산장비가 단 40명의 동시접속에 다운 전산장비구입에 의혹이 제기 되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개학철을 맞아 입학과 새 학년의 시작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3월 한 달 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로 바이러스 발생 건수가 해마다 늘고 있어 비상이 걸렸다. 특히 계절에 관계없이 노로 바이러스 식중독 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단체급식 학교의 식중독 발생을 차단하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절실한 실정이다.
수천 여만을 주고 싼 전산장비가 단 40명의 동시접속에 다운 전산장비구입에 의혹이 제기 되고 있다
김범일 시장 주재로 대구시는 23일‘비상경제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공사자재의 지역업체 분리발주 등 지역경제위기 극복대책을 강도 높게 지속 추진 하기로 했다.
속보=보문단지 내 대형판매시설허가를 둘러싸고 강력 반대해온(본보 23일자 5면)경주 중심상가 단체회원 40여명이 23일 장소를 변경해가며 건축위가 회의를 열어 심의 통과시키자 밤늦게까지 위원장인 경주시 부시장실에 몰려가 강력 항의했다.
22일(현지시간) 미 엘에이 헐리웃의 코닥극장에서 막을 연 제81회 아카데미영화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에 선정된 영화 '슬럼독 밀리어네어(Slumdog Millionaire)'의 제작자 크리스챤 콜슨(가운데)이 영화 출연진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미국 의학 공동연구팀은 22일(현지시간) H5N1 바이러스를 비롯, 조류인플루엔자(AI)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항체 면역시스템을 발견했다. 대나-파머 암 연구소 및 번햄 의학 연구소 공동연구팀은 "헌혈받은 57명의 혈액에서 AI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단클론항체(monoclonal antibody)를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공동 연구팀은 "새로운 항체는 AI에 감염된 쥐 실험을 통해서도 확인됐다"며 "감기 바이러스인 H1N1을 포함한 대부분의 AI 바이러스에도 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포항시장이 신청한 2020년 도시기본계획 승인 등 6건을 심의해 3건 원안가결, 2건 조건부가결, 1건은 제1분과위원회에 위임해 재심의토록 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송군 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한동수)는 2009년도 정기이사회를 23일 오전 군청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봉화군보건소(소장 우양구)는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지역내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치아사랑방’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벨리스코리아 영주공장 노사가 올해 임금을 동결하고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회사의 비용절감 제안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안동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올 봄 84ha에 1억9,500만 원을 들여 잣나무 등 10개 수종 142,000그루의 나무심기사업을 조기 발주해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안동시체육회 주최, 안동시축구협회(회장 권용혁) 주관으로 지난해 이어 두 번째 열리는‘2009 안동웅부배 전국 초등학교 축구대회’는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8일간 안동중학교, 안동고등학교, 임하댐 인조잔디구장에서 펼치고 있다.
영주시의회(의장 김인환)가 지난 11일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임시회를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문경시는 정부의 그린홈 100만호 보급사업과 연계해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시민들의‘태양광 주택 설치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적극 지원키로 했다.
포항시가 올해 일본인 관광객 1만명 유치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지난 1월 14일 전국 최초로 일본T/F팀을 발족한 이래 한 달여 만에 포항시와 국내최고 인바운드 여행업체가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만들어 냈다.
영천시 여성복지회관은 23일 강사,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개강식을 가지고 6월 16일까지 4개월 과정의 상반기 교육에 들어간다.
경산시 새마을 회(회장 우경동)는 23일 경산 시민회관 대강당에서‘삶의 춤’운동을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승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새마을 남·여지도자, 새마을문고지도자, 새마을교통봉사대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삶의 춤’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청도군은 지역 주요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취약한 지방재정확충을 위해 오는 2010년도 국가예산확보에 총력전을 펼쳐 중앙정부와의 협력, 출향인사의 네트워크 구성, 투자유치 및 특산물 홍보 등 중앙과의 가교역활을 하기 위해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서울사무소를 개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