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 제305호 안동석빙고 장빙제가 오는 20일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 암산스케이트장과 안동민속박물관 야외에서 열린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15일 오전 11시 서내 대회의실에서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해 이상효·박병훈 도의원 등의 기관단체장과 소방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안동산림항공관리소(소장 장용진)는 산림 내 조난자 및 응급환자 발생시 즉시 구조용헬기를 출동시켜 임무수행키 위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소백산, 안동댐일대에서 구조용들것 및 헬기레펠훈련을 실시했다.
15일 오후 1시14분께 경주시 황성동 권모(37)씨가 운영하던 모 헬스장에서 불이나 조립식판넬건물 300㎡ 중 100여㎡가 소실되고 보일러 등을 태워 1,500여만원 상당의 재산피해 낸 뒤 2시간여만에 완전진화됐다.
대구농협(본부장 정태호)은 설 명절을 맞아 수요가 급증하는 우리 농축산물의 원활한 수급과 가격안정 위해 12일부터 25일까지 지역농협 본점 및 지점 앞에서 임시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 및 제수용품을 시중가 보다 저렴한 가격(10~20%할인)에 공급한다.
인사
대구시 소방본부는 범 국가적으로 추진 중인 경제위기 극복 노력에 소방분야도 적극 동참키로 방침을 정했다. 이를 위해 소규모 영세업체에 대한 소방검사를 유예하고 재난취약대상에 대한 대형화재 발생의 잠재적 위험요소를 사전에 해소하는 등 시민생활 보호기능을 강화는 소방분야 특별지원대책을 추진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건조한 날씨로 인한 축사화재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축사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새벽에 술 취한 40대 남성이 바다에 빠진 것을 해경의 손에 무사히 의해 구조됐다.
대구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장 활성화와 이용시민들의 편의제공을 위해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도매시장 부설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 일 평균 9,000여대의 차량이 이용하는 도매시장은 설 추석 등 명절에는 이용객이 2배 이상 증가해 제수용품 및 보다 값싸고 신선한 농수산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로 이른 새벽 경매시간부터 붐비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1시께 경주시 감포읍 감포리 모 초등학교 뒤 폐가에서 신모(62)씨가 상의와 신발을 벗고 숨진 채 발견됐다.
안동시내의 한 건축공사 현장에서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 지는 가운데 새벽일을 나선 일용직 근로자들이 모닥불에 꽁꽁 언 손을 녹이고 있다.
경주핵대책시민연대는 15일 "사용후핵연료인 고준위 방사성폐기물의 처리에 대한 공론화 과정에 경주가 포함되는 것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도군은 지역특산물인 청도반시를 이용한 천연염색 옷이 홍콩, 파리에서 열리는 해외홍보 전시행사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이번 전시회에 느티공방(김대균, 각남면 옥산리) 풀과 빛 (이명숙·하양읍 ), 민들레(김정용·화양읍), 뿌리공방(조경호·풍각면)의 업체가 참가해 대한민국 청도의 전통 색과 문화를 세계인에게 널리 알리는데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문화 관광 도시를 표명하는 경주시가 유적지 주변 주차관리는 등한시하고 있다.
대구시는 주차난 해소를 통한 주차환경 개선 및 시민들의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 남구 앞산 고산골 등 5개소(총면적 15,996㎡, 503면, 사업비 132억원)의 공영주차장을 건설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기준 시 주차장 확보율이 84%(주차장 면수 74만6,679면, 자동차 대수 88만8,666)로 전국 7대 도시 중 5위에 머물고 있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자동차를 감안해 주차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겨울가뭄이 극심한 가운데 산불이 잇따르고 있어 산림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15일 경북도에 따르면 올해 들어 도내에서 발생한 산불은 벌써 11건으로 피해면적만도 6.9㏊ 에 달하고 있다. 산불은 주로 건조주의보가 20일 이상 지속되고 있는 경북, 부산 등 영남지역에 집중되고 있다.
제23대 안동부시장에 도 환경해양산림국장으로 재직하던 석현하(54)씨가 부임했다.
경산시 와촌면 소월리 소재 대일산업 대표 강대윤은 14일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구미 장미로터리클럽(회장 이미향)은 14일 어려운 조손가정 및 모자가정을 돕기 위해 7가구에 현금140만원 및 물품110여만원 상당(온풍기 라면 휴지)등 총 250여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