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 초.중등 선생님 17명이 제10회 전국교실수업실천사례 연구발표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낙동강과 백두대간, 신라·가야·유교의 3대문화를 활용해 경북을 세계적인 역사문화와 생태 관광지역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 조성' 사업의 청사진이 이달말께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경북도가 6만5,235t의 농수산물을 세계 45개국에 수출해 2007년의 1억300만달러에 비해 53%가 증가한 1억5,800만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노인회는 14일 노인들의 소득 건강 권익신장에 공적이 큰 인물에게 주어지는 ‘노인복지대상’ 수상자로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선정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2009년‘주민과 군수와의 대화의 날’을 지정 군정을 원활하게 추진키 위해 지역의 현안사항을 파악해 군정에 반영하고 군민화합을 도모, 지역간 균형개발을 위해 읍면을 방문한다.
봉화군이 지역 어르신들의 안락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안동 남안동농협에서 생산된 고춧가루가 미국의 현지 김치공장의 한국지사를 통해 14일 수출되는 물량은 김치용 최상급 14t,1억4,000만원 상당이 수출된다.
안동소방서 풍산119안전센터(센터장 황창영)는 13일 풍산읍 노리 소재 농협 청과물처리장에서 직원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
의성군에서 한미 FTA에 따른 소고기수입, 사료가격의 인상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의성군 봉양면 전통시장내‘의성마늘소 먹거리타운’을 조성했다
새해를 맞아 전국 빙상스케이팅 동호인들의 축제‘제5회 안동시장배 생활체육 빙상스케이팅대회’가 18일 암산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다.
영주시는 한문화를 연구개발해 한문화 전문교육기관을 설립하고 한문화를 테마로 차별화된 유희문화공간을 조성한다.
우리 국민은 지금 혹독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땀을 흘리고 있는데 삼류정치는 그런 국민의 노력과 의지에 찬물을 끼얹고 ,스트레스만 주고 있다.
이상두 전국회의원이 오는 23일 오전 10시 경주시 사정동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자서전 ‘반쪽 국회의원’의 출판기념회를 가질 전망이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지난 13일 오후 1시 경주시 황성동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14일 경주시 강동면에 위치한 중증장애인요양시설 온정마을을 방문해 장애인을 대상으로 목욕시키기,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24시 편의점 2곳에 잇따라 강도가 출현해 새벽 시간대 편의점 근무자들 사이에 공포감이 조성되고 있다.
경주시립합창단(지휘자 김돈. 계명대교수)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이사장 구천) 주최로 14일부터 16까지 3일간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리는 제28회 한국합창심포지움에 시범합창단으로 참가한다.
경주시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최근 국제결혼이 빈번해지고 2006년부터 결혼이주여성이 급증하면서 경주시도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이 477세대 1,758명에 이르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은 언어, 문화적 차이로 정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주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만남의 장소인 황성공원이 불법광고차의 전시장으로 변색해 시의 단속이 요구된다. 특히 불법광고차량들은 시민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진출입로에 버젓이 자리를 차지하고 시민들의 통행을 방해함은 물론 미관을 어지럽히고 있다.
군위군은 15일부터 23일까지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대비해 위생담당공무원 및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2개 점검반을 편성해 제수용 식품 제조가공업소 및 선물용 식품유통판매업소 재래시장의 설 성수식품에 대한 특별 위생 점검을 실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