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의 위축으로 국내 내수경기의 침체가 가속화되고 고용사정이 점점 악화됨에 따라 경기 부양책으로 내년도 예산을 조기 집행하여 지역 경기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경산시 보건소가 경상북도 주관으로 실시하는 2008년도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지난24일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포항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포항시 중앙상가 거리에서 재미있고 아름다운 포항의 이모저모를 담은 사진 100점의 작품 전시회를 연다.
포항시는 영일만항 컨테이너부두가 내년 8월 개장됨에 따라 포항시를 비롯한 경북도 포항지방해양항만청, 포항영일신항만, 예ㆍ도선협회 등 관계기관 및 단체 등을 망라한 개장준비 테스크포스팀을 운영키로 했다.
봉화군은 지난 22일 자매결연 도시인 부천시 ‘성가요양원’ 등 17개 사회복지시설에 봉화 닭실마을에서 만든 전통 한과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한과는 지난 여름 수해로 봉화가 피해를 입었을 때 부천시가 수해복구 성금을 보내준 데 대한 답례 성격으로 이뤄졌다.
의성군(군수 김복규)은 의성 옥사과의 국내시장 안정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신 시장 개척과 판로 확충을 위한 시책으로 맛과 향이 뛰어난 의성 옥사과 약6t를 미국으로 처녀 수출의 길을 뚫었다.
안동시가 2008년도 시군 옥외광고물 우수사례 발굴 및 옥외광고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업무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받게 됐다.
안동의 대표 브랜드 쌀인 안동‘양반쌀’이 미국에 이어 러시아인 식단에 오르게 된다.
‘2008년도 전자계약 이용에 대한 평가’에서 의성군이 전자계약 이용률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근 영주시가 상수도운영의 민간위탁논란을 일축하면서 민간위탁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부영은 포항 원동지구에 ‘사랑으로’ 부영 2차 임대아파트 2030세대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농협중앙회에 조합장 선거를 관리·감독하는 기관이 설치된다.
계명대학교는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2009학년도 정시모집 신입생 원서를 접수한 결과 나,군 정원내 모집정원 총 2,421명에 11,664명이 지원해 4.82대 1의 평균 경쟁률을 보였다.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가 24일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최종 마감한 결과, 955명 모집에 2,450명 지원해 평균 2.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24일부터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지사장 박상운)와 함께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공동으로 실시하는‘은행 사랑나눔 네트워크 포근한 겨울나기’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상주시박물관에 보물 제1003호인‘조정 임진난기록’과 보물 제1004호인‘검간조정후손가 소장문적’이 기증됐다.
대구미래대학(학장 조현국)은 대학 최초로 교직원의 고충민원 처리와 이와 관련된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을 통해 대학구성원의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적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학장 직속 권익위원회를 설치하고 업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차흥봉(66·한림대 사회복지학과 명예교수) 전 보건복지부 장관이 자신의 사무실에서 의성군 윤 모의원이 휘두른 흉기에 상처를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최근 국내경기침체로 인해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으로 뜨겁던 자선냄비가 식어 가고 있다. 사진은24일 밤 신라백화점 사거리에 설치된 자선냄비.
경주시는 지난 24일 오전 10시30분 대구대학교(성산홀)에서 ‘제1기 마을평생학습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