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다리를 건널 때마다 그때가 떠올라요.” 1905년, 왜관과 경북 내륙을 잇는 관문으로 놓였다가 일제강점기엔 물자 수탈에 동원되고 6·25전쟁 때는 중간을 끊어 북한군의 남하를 막아냈던 칠곡군 왜관읍 호국의다리. 정확히 120년을 맞은 이 다리 난간에 같은
영천시립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들의 독서 활성화를 위해 ‘제11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을 이달 25일부터 8월 3일까지 개최
신천지자원봉사단 대구경북연합회가 25일 6·25전쟁 발발 75주년을 맞아 ‘호국보훈의 날’ 행사를 열고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고엽제전우회, 월남참전자회 등..
경주 ‘하우스 오브 초이(House of Choi. 대표 최재용)’가 일본을 대표하는 글로벌 유력 디자인 저널 ‘AXIS’에 소개됐다. ‘AXIS’측은 한국을 대표해 도시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며 로컬 컨텐츠를 다루는 기업 중 한 곳으로, 유일하게 하우스오브초이..
경북도가 20일 ‘제55회 경북도 공예품대전’에서 대상작 이은경(이안도자기)작가의 ‘어화(漁畵)’를 포함한 41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발하고,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 34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경북도 공예품대전은 올해 55회째로 우수공예..
‘책과 상상이 자라는 숲’을 콘셉트로 조성된 달성군 최초의 어린이 특화도서관 ‘달성어린이숲도서관’이 오는 7월 1일 임시 문을 연다. 정식 개관은 7월 24일로 예정돼 있으며 도서관 본격 운영은 8월부터 시작된다.달성군 현풍읍 테크노중앙대로에 들어서는 ‘달성어린이숲도서..
1550여 년 전 신라 공주의 무덤인 '경주 쪽샘 44호분'의 축조 실험 1차 공개설명회를 개최한다. 국립경주문화유산연구소(소장 임승경)는 26일 오후 3시 쪽샘유적발굴관(경주시 태종로 788)에서 이번 설명회를 진행한다.쪽샘 44호분은 2014년부터 2023..
대구 달서구가 달서선사관에서 ‘주니어도슨트 2기’ 수료식을 열고 지역 어린이들이 문화해설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주니어도슨트’는 초등학생이 직접 전시 해설에 참여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달서구의 선사문화와 유물을 관람객에게 ..
국내 대표 여름 축제인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올해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주제로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에 나선다. 해외 관광객 유치와 K-POP을 결합한 콘텐츠 강화가 핵심이다.대구시는 올해 치맥페스티벌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 확대를..
안동시 이육사문학관은 다음 달 5일 오후 2시, 이육사문학관 다목적실에서 ‘2025 이육사 포럼’을 개최한다. 이육사 포럼은 이육사와 그의 가족 등 이육사 선생과 관련된 내용을 심층 있게 다루고 분석하는 학술 행사로, 매년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고 전문 학자들의 심도 있..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하 딤프)와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시립극단이 제작한 제19회 딤프 공식초청작 창작 뮤지컬 '설공찬'이 오는 7월 초연을 앞두고 베일을 벗었다. 23일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는 공동프로듀서 배성혁 딤프 집행위..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작곡가 단체 ‘젊은음악인의 모임’과 공동 주최하는 ‘제36회 대구국제현대음악제’가 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과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1990년 시작된 이 축제는 해마다 지속돼 왔으며 2015년부터는 대구콘서트하우스와 공동 기획으로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뮤캉스(뮤지컬+바캉스)’라는 키워드에 걸맞은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이며 관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현재 공연 중인 '테슬라'와 '애프터 라이프'는 물론 이미 성황리에 막을 내린 작품들까지도 전석 매진과..
신라시대 무덤들이 있는 대구 북구 구암동 고분군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큰 제100·102호분 무덤이 도굴로 인해 원형이 훼손된 것으로 밝혀졌다.대구 북구와 대동문화유산연구원은 24일 진행한 구암동 고분군 현장 설명회에서 이러한 사실을 밝히며 도굴 흔적을 있는 사진을 공..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오는 9월 26일 개막하는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앞서 35% 파격 할인 혜택의 얼리버드(조기예매)를 6월 27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24일간 진행한다. 올해 축제는 ‘영원’을 주제로 인간 존재의 유한성과 예술의 지속성, 삶과 죽..
울진군(군수 손병복)는 직원들의 독서 활성화 추진을 위해 금강송 에코리움과 지관서가에서 열린‘독서지옥! 골 때리는 힐링’행사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역량 강화에 나섰다.지난 12일에 열린 이번 행사는 독서가 스트레스 완화와 사고 확장, 정서적 안정에 효과적이나, ..
대구시가 치맥페스티벌과 연계한 관광 홍보행사를 연다.시는 오는 7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 내 대구관광정보센터 광장 일대에서 ‘제2회 관광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치맥만 먹을 텐가? 관광정보도 챙기자!’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관광도시가 ..
경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23일 언론인과 함께하는‘2025 경산 팸투어(시티투어) 시범운영’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의성군은 지난 21일 국가중요농업유산이자 세계관개시설물유산(WHIS)인 '의성 전통수리 농업시스템'의 핵심지역인 금성면 운곡리에서 ‘제6회 첫물 내리기 풍년 기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첫물 내리기’는 하지(夏至) 무렵 마늘 수확을 마친 뒤, 모내기를..
김환기, 박수근, 이중섭, 장욱진...,한국 문화예술의 정체성과 깊이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한국 근현대 미술 거장 4인의 대형 특별전시가 경주에서 열린다. 재단법인 경주문화재단은 한국수력원자력(주)과 국립현대미술관이 공동주최한 한수원아트페스티벌 '한국 근현대 미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