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달 30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궁도장(김산정)에서‘제4회 김천전국궁도대회’를 개최했다.
달성 현풍참숯쌀작목반(반장 정창섭)은 지난달 28일 원교리 소재 시범농장에서 작목반회원 및 관내 농정기관 단체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남에게 크게 상처 주는 말을 하거나 들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말입니다만 "그럼 그렇지 네가 뭘 제대로 할 수 있겠어!!" 이런 말 말입니다. 이런 말을 한번 듣고 나면 주눅이 들어 잘할 수 있는 것도 제대로 하기가 힘들어지죠!! 정말 삼가야 할 말입니다. 오늘 이야기는 '주눅이 들다'입니다.
김천시가 부곡동 화성타운 내에 조성한‘보랏빛꿈 작은도서관’이 지난달 29일 개관식을 가졌다.
김천시 구성면 양각자두마을 다목적체험센터에서 지난달 29일 경북도내 정보화마을 프로그램관리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마을 운영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 성주읍 금요회(회장 정경식)회원 27명은 지난달 22일 동락리 민화마을을 방문함으로써 지역내 한개 민속마을 등 8개소에 대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칠곡교육청(교육장 리기옥)이 실시하고 있는 맞춤형 두레 연수가 현장 교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구미시 도량동에서는 지난달 29일 도량동 366번지 등 34필지 4만522㎡에 도량동 새마을 남·여지도자협의회(회장 안창섭·채옥하)원들이 손을 모아 새마을기금조성과 어려운이웃돕기 성금조성을 위해 모내기 작업을 실시했다.
의성을 상징하는 군조(郡鳥)인 왜가리 축제가 4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신평면 중율리 속칭 청학마을에서‘청학산 신선제‘란 주제로 지난달 30일 그 막을 올렸다.
가톨릭상지대학은 지난 25일 두봉관 공연장에서 예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문경시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계를 지원하고 어려운 지역상권의 소득을 증대시켜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09‘희망근로 프로젝트사업’을 오는 11월 30까지 추진한다.
봉화군은 2009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의 일환으로 지난달 27일 명호면 도천리 낙동강변 매호유원지에서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유관기관, NGO, 기업체, 재난안전네트워크,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수해 및 집중호우를 대비한 재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안동시는 지역내 39만5,561필지의 토지 중 개별공시지가 조사대상 토지 25만6,700필지에 대한 2009년 1월 1일기준 개별공시지가를 지난달 29일자로 결정·공시했다.
영주시는 지난달 29일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eongju.go.kr)를 통해 전자책 서비스를 시행한다.
“정원수나 기념일식수 심기만 하세요 관리는 영양군에서 공짜로 해드립니다” 영양군이 군민의 편의를 위해 조경수 관리를 해준다며 보도자료와 반상회보를 통해 군민들에게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지만 관리는 재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어 전시 행정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영진전문대학은 개인 사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한지 1년 미만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주말창업학교를 다음달 6일 개강한다.
신한카드가 월드컵 경품 이벤트를 벌인다. 6월 1~16일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최종예선’에 참가하는 한국대표팀의 3개 경기 결과를 이 기간 중 사용한 카드 승인번호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지난달 13일 대구은행이 출시한 '후불하이패스카드'가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프라노 조수미(47)가 기아자동차의 ‘오피러스 프리미엄’을 탄다.
경북농협에 따르면 28일자로 양계(산란.육계), 양돈, 낙농, 비육, 기타 등 6개 분야 사료가격을 킬로당 25원씩(5.5%) 인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