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성주희망아카데미 두 번째 강좌가 홍철 대구·경북연구원장을 초빙‘성주가 잘 살 수 있는 길’이란 주제로 오는 24일오후 2시 성주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성주군은 22일 성주호 관광모험레포츠 추진을 위해 이창우 군수, 이수경 군의원과 최병표 한국농어촌공사성주지사장 등이 경기도 의왕시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했다.
달성군지역의 각 자치단체 사무실을 비롯해 주요 관공서들이 보따리 판매상들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09 김천전국스포츠페스티벌의 일환으로 YMCA전국유도대회가 지난 21일 실내체육관에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서울 YMCA 강태철 회장, 대한유도회 김정행 회장, 선수·임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회식을 가졌다.
싱그러운 5월 첨단 도농 복합도시, 칠곡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칠곡군에서 올해 ‘제9회 아카시아 축제’가 5월 7일 ~ 5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아카시아 소재의 ‘꽃과 벌, 인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 최대의 아카시아 밀원지인 신동재의 5km 구간에 터널처럼 이어진 아카시아 꽃이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연출한다. 또 꽃과 나무, 바람 등 신동재 인근의 생태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아카시아 벌꿀을 함게 즐길 수 있는 가장 친환경적인 테마축제 ‘윙윙 가요제’, ‘사진 촬영’ 등 축제일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첫날인 5월 7일엔 아카시아 꽃길걷기를 시작으로 14시에 제5회 군민의 날 및 제9회 아카시아 벌꿀축제 개막식이 이어진다. 15시부터는 초청가수들이 출연해 ‘윙윙가요제’가 열리고 18시부터는 문학의 밤 행사로 첫날이 마무리 된다. 5월 8일에는 12시 30분부터 사생대회 및 백일장이 펼쳐지고, 17시부터 중국기예단 공연 및 마술, 어린이 밸리댄스 등 주민자치 공연이 이어지며 7080 콘서트가 20시까지 진행된다.
동해의 청정 해양심층수를 이용해 소금 등을 생산하는 울릉미네랄(주)이 내달 제2공장 준공을 갖고 본격적인 완제품 생산체제에 들어가 울릉지역을 대표하는 음료로 자래 매김 할 전망이다.
정부가 지난 20일부터 아이돌보미 서비스 지원 사업이 실시되고 있지만 맞벌이 부부에게는 ‘그림의 떡’ 으로 전략하고 있어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경북도는 낙후된 북부권과 동해안지역의 교통체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철도 인프라 확충에 역점을 두기로 하고 중부내륙고속철도, 중앙선, 김전선, 김진선 등 추진중인 철도사업 9개 노선 701㎞를 조기착공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
친환경 건축물인 한옥을 되살리기 위해 5개 지방자치단체에 1억원씩의 예산이 지원된다. 국토해양부는 한옥건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울, 충남 부여, 제주, 경기 이천, 전남 장흥 등 5개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하는 한옥사업에 각 1억원씩 총 5억원을 올해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주택금융공사는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보증한도 증액 및 보증료 인하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업을 이용하면서 해킹당할 경우 고객의 고의ㆍ과실을 입증할 수 없으면 원칙적으로 전자금융업자가 손실을 부담해야 한다.
금융연구원은 연구위원 32명의 임금 5%를 반납해 총 1억여원을 마련, 인턴 채용 및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인턴은 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금융관련 이론 및 실무를 교육시킬 예정이다.
지식경제부는 21일 세계 최대의 섬유시장인 중국시장 선점을 위해 '대한민국 섬유패션대전(Preview in Shanghai, PIS)'을 22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上海)의 상해마트(Shanghai Mart)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종합 IT서비스업체 LG CNS가 중국에서 연이어 두 건의 사업을 수주했다.
경기침체가 본격화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취업전선에 뛰어든 기혼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토지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대구율하지구 근린생활시설용지, 경산사동2지구 준주거용지 등 총 26필지 3만㎡를 입찰방식으로 공급한다.
SK텔레콤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자동차를 제어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기업의 60% 가량이 올해 신규채용을 하지 않거나 계획조차 세우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씨카드는 기존 영화·공연 할인 등 문화멤버십 특화 서비스인 라운지(Loun.G)에 레스토랑, 편의점, 커피전문점, 테마파크 등의 생활형 상품 50여개에 대해 최대 9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Loun.G Life’ 서비스를 4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21일 "증권시장 결제 안정성 및 신속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다음달 4일부터 유동성공급 제도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