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1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판로 확대와 내수 진작을 위해 국내 온라인 유통채널 7개 사(쿠팡, 네이버, 11번가, 지마켓, 롯데ON, 우체국쇼핑, 오아시스)와 함께 대규모 판촉 행사를 추진한다.경북도는 유통채널 7개사 내 ‘가정의달 컨셉..
청송군은 고추 재배 농가의 노동력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고추우량종묘보급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농가 유형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자가 육묘 농가의 경우 종자 및 육묘 농자재를 지원하며 모종보급 농가에는 관내 11개 참여 육묘장을 통해 우량 고추 모..
경북도는 최근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임시주택에 입주한 세대 전원에게 부속 창고를 지원한다.경북도는 이에 앞서 신개념 이재민 임시주택인 경북형 모듈러주택을 공급(안동 18, 의성 42, 청송 20, 영양 39, 영..
(사)한국양봉협회 경상북도지회 영양군지부는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군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성금 200만 원을 영양군에 기탁했다.이번 성금은 (사)한국양봉협회 경상북도지회 영양군지부 회원들이 산불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
영양군은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시조립주택에 도로명주소와 상세주소를 함께 부여했다고 1일 밝혔다.도로명주소는 건물 입주 시점에 주소가 부여되므로 내비게이션이나 인터넷 포털 등에 주소가 반영되기까지 일정한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신속한 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따랐다.군은..
김광열 영덕군수가 대형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한 지역을 복구하고 위축된 경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영덕읍 창포리 별파랑 공원에서 ‘진달래 심기와 함께 하는 착한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울진해양경찰서(서장 배병학)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울진군 후포항 일대에서 해상종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으로 진행되며, 300톤급 경비함정과 특수정 등 총 6척이 참가해 항해, 기관, 안전,구조,병기,해양오염방제 등 6개 분야별..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군에 대형 산불 후 다가오는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예천군은 토양검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사 시작 전 토양검정을 통해 비료 사용처방서와 분석결과를 적극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토양검정은 국민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작물재배용 토양과 농업재배환경에 투입되는 퇴비, 가축분뇨 액비 등을 정밀 분석하여..
대구 군위군이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진열 군수를 비롯한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결의대회에 앞서 전 직원은 금품·향응 수수 금지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을 다짐하는 서약서를 작..
예천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자녀들이 부모님 세금을 자동이체 신청해드리는 시책을 추진한다. 이번 시책은 고령의 부모님들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납부기한 경과에 따른 가산금 부담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예천군은..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이혼 20년 만에 비연예인과 재혼한다.30일 SBS에 따르면 "이상민이 비연예인 연인과 재혼한다"며 "관련 내용을 다음 달 11일 '미운 우리 새끼' 방송을 통해서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아울러 이상민의 재혼 이후 '미운 우리 새끼..
대구 달성군이 5월부터 지역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2025년 달성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 사업은 신청일 기준 달성군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대상 ..
대구 달성군이 대구시 및 구·군 최초로 재직기간 1년 이상 5년 미만 저연차 공무원을 위한 특별휴가를 신설했다고 1이 밝혔다.국회입법조사처 자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재직기간 1년 이상 5년 미만 공무원의 퇴직자 수가 2019년 6663명에서 2023년 1만3566명으로..
경북도가 산불 피해지역 회복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잡기 위해 ‘이제는 여행이다’의 슬로건으로 참여형 관광전략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는 단순한 지원을 넘어, 자원봉사와 관광, 기부와 소비가 하나로 연결되는 새로운 형태의 회복형 관광 모델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
윤석열 전 대통령 처가가 운영하는 경기 남양주시의 한 요양원에서 노인 학대와 부실 급식 의혹이 제기돼 남양주시가 조사에 착수했다.1일 남양주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남양주시 화도읍 A 요양원에서 입소자 학대와 부실 급식 제공 의혹이 담긴 공익신고가 접수됐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2일 문경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팀’을 사전 격려한다.
경북교육청이 5월부터 경북형 늘봄학교의 정책 연구와 모델 개발을 위한 교육연구동아리 ‘늘온(ON, 溫)’을 본격 운영한다. ‘늘온(ON, 溫)’은 도내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들이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운영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는 지난 30일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과 함께 ‘2025년 나라사랑의 마음을 키우는 어린이 체험교실’ 행사를 진행했다.
경산시의회와 청도군의회가 지난 30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기부에 나서며 지역 상생의 모범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