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엔화 강세 등의 분위기를 타고 일본인 관광객들의 한국방문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불교 조계종 16교구 본사가 있는 단촌 고운사에도 일본 관광객들이 방문했다.
문경시는 2008회계연도 예산집행 결과에 대한 예산 운용의 효율성과 적정성, 타당성 여부에 대한 결산검사를 8~23일까지 실시한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경북도농업기술원과 공동으로 생활개선회봉화군연합회원 40명을 대상으로 1인 1자격증을 보유할 수 있도록`노인요양전문가 양성반’을 8일부터 8월말까지 위탁 운영한다.
청송군이 특정지역의 한 음식점에 식수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관정을 뚫어 이를 설치해 특혜 의혹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현준)는 도청이전지로 확정된 지 1주년이 되는 지난 8일 검무산을 비롯한 도청이전예정지를 방문해 도청이전 신도시건설 및 향후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영주지역의 인구가 증가추세를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주시가 조사한 인구현황에 따르면 2009년 5월 한 달 동안 82명의 인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 해평면(면장 김용길)에서는 해평면 농촌지도자회 주최로 지난 5일 공동경작지인 해평면 금산리에 위치한 들녁 1만㎡에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내기를 실시했다.
상주시는 8일 오후 7시 북천시민공원에서 시민 한방 기공체조교실을 개강, 2개월간 한여름밤을 시원하게 식혀줄 예정이다.
구미소방서(서장 이종관)은 최근 소방시설업체들의 공정거래위반인 구매입찰담합 및 무검정품 비치 등 법령 미 준수 사례가 나타남에 따라, 위법사항에 대한 엄격한 법집행 및 근절대책 강구를 위한 소방시설공사현장 등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농협중앙회에서 전액 출연해 설립된 재단법인 농협문화복지재단(이사장 최원병)은 8일 상주시청에서 풍물단 조직사업비 500만원을 기탁했다.
상주시 화서면 봉촌리 봉강마을 마을회관에서는 지난 6일 이 마을에 사는 김기용(100) 할아버지의 100세를 축하하는 상수연(上壽宴)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성주군보건소는 8일부터 한 달간 식약청과 지방자치단가 함께 화장품의 과대광고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 경산시 소재 대구한의대에서 경북도의 주최로 정보문화 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어르신인터넷 과거시험 여성결혼이민자 정보화 백일장에서 김천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성주군은 여름철 고온으로 시설 하우스 내부의 온도가 크게 올라가면 작물의 생육장해로 덩굴고사와 낮에 만든 양분이 야간에 과실에 축적되지 않아 참외의 당도가 떨어지는 등 고온장해가 발생하므로 적절한 조치를 해줘야 한다고 했다.
일본 최초의 고대국가가 형성됐던 나라현(奈良縣)에서 首都 탄생 1300년을 축하하는 ‘평성천도1300주년축제’가 2010년 나라현 각지에서 연중 다채롭게 개최된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전몰군경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추모하기 위한 ‘제54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지난 6일 호국영령의 위패 3,364위가 모셔진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엄숙히 가운데 봉행했다.
‘제2회 경상북도 홀스타인 품평회’가 지난 5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북편에서 개최됐다.
6월 호국 보훈의달 을 맞아 ‘제11회 경주임란의사 추모행사’가 경주임란의사 추모회(회장 윤의홍) 주관으로 오는 9일 오전 11시에 황성공원 임란의사창의공원에서 거행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는 건강보험 보장성강화 정책의 일환으로 희귀. 난치성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에 대해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의료비 부담 경감을 실시한다.
신라건국 이후 최초로 삼국을 통일한 천년단일왕조 도읍지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드높이고자 박혁거세가 신라를 건국한 날인 8일을 경주시민의 날로 제정한 경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채로운 경축행사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