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도소장(소장 김선진)는 교정의 날 기념 행사로 지난 31일 직원가족 등 70여명을 초청해 교정시설 참관을 실시했다.
환율급등으로 인해 서민들의 삶이 날이 갈수록 힘들어지고 연탄값 인상으로 연탄을 사용하고 있는 안동지역 농가들이 깊은 시름에 잠겼다. 본격적인 영하의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겨울이 시작되면 연탄 구입비도 좀 더 오를 것으로 보여 어려운 경제에 서민들의 근심이 늘어만 가고있다.
예천군협회장기 테니스대회가 1, 2일 공설테니스장에서 개최됐다. 예천군테니스협회(회장 심두보)가 주최하고 예천군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직장대항 10개팀과 클럽대항 12개팀 200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경북 고령군은 지역을 경유하는 차량들이 날로 증가하며 상습적으로 교통체증을 이루고 있는 읍지역을 비롯한 일부 도로구간에 대한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한다.
10월 31일 경북 영천시 자양면 보현골에서 개막된 '2008 대한민국전원생활박람회' 이틀째인 1일, 행사장은 전원생활의 꿈과 '참살이(웰빙라이프)'를 찾아온 도시민들로 북적거리고 있다.
신라천년의 문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제2회 신라학 국제학술대회'가 31일 경북 경주드림센터에서 개막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지난 31일 오전 9시에 2008년 3/4분기 Best순찰팀으로 선정된 동천지구대 순찰3팀에 대한 인증서 및 표창을 수여했다.
제1회 경주시청노동조합 체육대회가 지난 30일 오후 1시 황성공원 인조 2구장에서 230여명의 조합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북 경주경찰서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위험성과 대처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 범죄예방교실이 '청소년 범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국 최고의 맛과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고령딸기가 10월 31일 고령군 쌍림면 매촌리 김기수(54)씨 농가에서 첫 수확 출하됐다.
52만 포항시민이 먹는 수돗물이 수질기준 모든 항목에서 적합판정을 받았다.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2008년 하반기 민·관합동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물 수질기준 54개 항목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심속의 작은 쉼터, 작은 청개천 등으로 알려진 경북 포항 중앙상가 거리가 '2008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에 선정됐다.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및 국토해양부가 30일 수도권 규제 완화를 골자로 하는 국토이용의 효율화 방안 발표에 대해 대구시가 지방을 말살시키는 정책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스님과 불교신자들이 대규모로 한 자리에 모여 정부와 정치권을 향해 "종교편향을 막을 종교차별금지 입법을 즉각 시행하라"고 한 목소리를 냈다.
미국산 쇠고기가 7월 검역이 재개되면서 국내에 유통된 가운데 우리 국민 10명 중 6명 가량은 미국산 쇠고기를 먹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3 세계에너지총회' 유치를 위한 대구시, 덴마크 코펜하겐, 남아공 더반이 3파전으로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도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내달 7일 개최도시 결정을 위한 '집행이사회'가 개최되는 멕시코시티에 30일 지식경제부 2차관을 비롯한 합동유치단 40명을 파견 해 마지막 득표 활동을 펼친다.
경북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대구은행과 (재)상주시장학회가 29일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1억원의 장학회 기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계명대는 사진영상디자인 학과 개설 10주년을 맞아 대구사진국제비엔날레 특별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사진국제비엔날레 특별전 '대구의 하루'는 계명대 사진영상디자인과 이주형 교수가 담당 큐레이터로 기획 연출했으며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대명동 캠퍼스 극재미술관에서 전시된다.
자연속에 머물고 싶은 문경, 청정하고 깨끗한 아름다운 농촌 그대로를 간직한 문경에서‘2008 문경사과축제’가 내달 2일까지 24일간의 일정으로 문경새재 일원에서‘사과향기 출렁이는 새재의 아침'이라는 주제로 막바지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문경새재의 오색단풍물결처럼 화려하게 펼쳐지고 있다.
한국헤비타트 대구경북지회는 31일 오후 칠곡군 동명면 남원리에서 이의근 한국해비타트 대구경북지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08 칠곡사랑의 마을 입주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