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체육회는 군청 관계자 및 성주마라톤클럽 회원 20여명과 함께 29일 합천마라톤 대회를 참가, 내달 26일 성주군민의 휴식처인 성밖숲에서 개최되는 황영조와 함께하는 제4회 성주참외 전국 마라톤대회 참가 홍보를 실시했다.
상주문화원(원장 신현수)에서 운영하는 문화학교 민요반 학생들로 구성된 문화봉사단에서는 지난 26일 외남면 구서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위안잔치 공연을 가졌다.
문경시는 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지역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기초시설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령군은 지난 29일 서울 청계천 광장에서‘2009대가야체험축제’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상주시는 예산 조기집행 실적 제고와 지역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소하천 공사 편입토지에 대한 보상 협의를 하천 공사가 진행 중인 현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부설 도산서원거경대학에 일본 큐슈 소재 정행사 신도 일행 14명(단장 난바 유키오)이 한국의‘경’문화 체험 위해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도산서원거경대학(학장 이동한)에 입교했다.
의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29일에 실시하는 경상북도교육감보궐선거의 투표참여을 높이기 위해 사곡면 화전리 ‘산수유 축제’ 현장에 주민직선제 및 투표일 등 안내 배너를 게시했다.
예천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군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인 남산공원을 보다 더 쾌적하고 주민의 사랑을 받는 공원으로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정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천군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인 수리시설의 효용성을 높이고 한해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수리시설 개·보수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송병일 의성경찰서장은 30일 금성지구대와 중앙지구대를 취임 후 처음 방문, 치안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세계물의 날을 기념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한나라당 국회의원과 환경청, 수자원공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낙동강 정책탐사 투어’가 실시됐다.
해외의료관광은 병원계의 블루오션으로 전국의 주요병원들이 해외의료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안동병원 헬스투어가 시장을 선점하면서 지역경제활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경주시는 시민의 영원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은 유서 깊은 황성공원을 쾌적하고 늘 푸른 숲으로 조성해 시민들의 휴식처를 제공키로 했다.
가칭 통합경주발전협의회 창립총회가 31일 오후 6시 황실예식장에서 열린다.
경주시도자기협회(회장 김외준)가 주관하고 경주시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제9회 신라도자기 축제가 ‘흙으로 떠나는 천년여행’ 이란 주제로 28일 개막해 열흘간 일정에 들어갔다.
경주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실에서 건설공사 수주업체 1억원 이상 50개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한국문인협회 경주지부와 (사)동리목월기념사업회 에서 박목월 선생 서거 31주기 기념 “박목월 詩 읽기”가 지난 28일 오후 5시 동리목월문학관에서 열렸다.
마라톤 꿈나무들의 등용문인 코오롱 중․고교 구간 마라톤 대회가 지난 28일 경주시 일원에서 열렸다.
경주시와 그린경주21협의회 및 농협주부대학이 공동으로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가계와 고통을 함께 나누는 ‘봄맞이 알뜰 나눔장터’가 지난 28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열렸다.
대법원은 지난 26일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경주시의회 이진구의장의 상고를 기각하고 원심을 인정, 벌금 250만원을 확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