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안강읍 옥산리 소재 옥산서원 소장 문화 유산을 한곳에 모아 관리하기 위한 유물전시관이 오는 연말 완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적관련 민원을 찾아서 해결하여 주민편의위주의 행정을 펼치기 위해 18일 감포읍사무소에서 ‘2009년 찾아가는 지적민원’를 시작으로 금년도 총12회 운영 할 예정이다.
경주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유영태 위원장)는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144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하여 제145회 임시회를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열기로 했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17일 경주초등학교를 방문해 3학년 226명을 대상으로 신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칠곡군은 지난 14일부터 보름간 왜관읍 등 5개 읍·면의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 취약가구 165가구에 대해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열관리시공협회와 합동으로 노후 주거시설의 안전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상주시 이안면 지산2리에서는 지난 16일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4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녹색농촌체험마을 동기화과정 교육’이 실시됐다.
고령군은 17일 영상회의실에서'2009 상반기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주보호관찰소,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 심성순화 프로그램 실시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윤종철)는 18일, ‘삶의 희망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청소년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심성순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고령군에서는 덕곡면 농촌마을 종합개발 계획 중간 보고회를 17일 군청강당에서 이태근 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기관단체장, 덕곡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는 보건교육장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와 동국대 가정교육학과 박동연 교수를 초빙하여 “보충식품의 선정근거와 활용”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상주소방서는 은척 성주봉(606m)에서 17,18일 양일간 산악사고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체력강화훈련을 실시했다.
김천시는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공시가격안과 국토해양부에서 조사 산정한 공동주택 공시가격안을 이달 27일까지 열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북내륙 교통의 요충지로 알려진 김천시의 교통행정이 역주행하고 있어 대폭적인 개선책 마련이 시급하다.
속보=지난 12일자 본보(1면)에서 보도한 바다사자로 추정되는 바다생물 사진포착에 대해 이시완(울산대교수·의학박사)한국환경생태연구소장이 17일 울릉도를 방문해 울릉도 및 독도를 둘러보며 생태환경 등을 조사했다.
시립화장장 이전 예정지인 경주시 서면지역 주민 300여명은 17일 경주시청 앞에서 화장장 서면 이전을 반대하는 집회를 가졌다.
김천시 보건소는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특수 시책의 일환으로 의료 취약지 경로당 어르신 맞춤형 방문보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인‘상주지구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포항시상수도사업소는 제17회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18일 중앙상가 실개천 거리에서 물사진 전시회를 갖고 물절약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영천와인사업단은 18일 영천시 관계자, 와인사업단, 농업관련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덕대학 대강당에서‘영천와인산업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도군은 지난 17일 서울사무소 개소식을 갖고‘세계일류 전원도시 청도건설’을 앞당기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