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역대 최대, 최고’의 대회를 만들기 위해 ‘대회 준비추진단’으로 확대 개편하면서 대회규모와 대회종목을 추가 변경하고, 3월 6일 오전 11시 대회운영본부가 설치되고 각종 경기가 열릴 EXCO로 사무실을 이전해 성공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대회준비에 돌입했다.
20대 여성 채무자가 돈을 갚지 못하자 수년간 성매매를 강요한 무속인 일가 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 달서경찰서가 성매수 남성들에 대한 수사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안동을 중심으로 영주, 봉화 등 경북 북부지방을 담당하는 경도일보 북부취재본부 개소식이 지난 6일 안동시 북문동 47-8번지 북부취재본부에서 열렸다.
안동시는 시민운동장을 비롯해 낙동강변 체육공원, 시민테니스장, 인라인스케이트장, 게이트볼장 등 탄탄한 스포츠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생활체육인구의 저변확대와 시민건강, 체력증진을 위해 생활체육 교실 등 다양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의성군에서는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상이변 등 각종 자연재난이 증가함에 따라 주민에게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키로 했다.
영주시 안정면에 소재한 용암산 바위공원의 관광지 조성이 활개를 띨 것으로 보인다.
농촌지역 환경오염의 주범이던 영농폐비닐과 농약병 등이 지난 2003년부터 수거보상금 단가를 올리면서 마을단위와 민간단체에서 활발한 수거활동을 펴면서 쾌적한 농촌 환경조성뿐만 아니라 마을 또는 단체기금 조성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문경시는 오는 5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개최되는 2009년 문경전통찻사발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주판타시온리조트가 지난해 10월 부도를 맞으며 일체의 시설물을 패쇄한 지 6개월 만에 이앤씨 건설의 박찬성 대표가 직원들과 함게 지난 6일 현장을 방문 공사재개의 움직임을 가시화했다.
경북도는 지난 6일 농업인회관 회의실에서 도내 농수산물 수출을 확대를 위한 대책협의회를 가졌다.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경주 왕룡사원 목조아미타여래좌상(慶州王龍寺院木造阿彌陀如來坐像)’ 등 문화재 3건을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예고 했다
경주대학교가 일부 신설학과 교수를 채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학과를 개설 해 말썽이다. 경주대 교수협의회는 지난 5일 기자회견에서 신설학과인 간호과와 노인복지과의 교수가 채용되지 않아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해 예산으로 다원소분석기(COSTEC, Italy)를 도입했다.
경산시는 제47회 경북도민체전의 성공적 지원을 위해 숙박업소 주변 식품접객업소(일반음식점) 600개소에 전수조사를 실시해 깨끗하고 친절한 업소 300개소를 선정해 도민체전 지정음식점으로 지정완료 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6,7일 양일간 몽골 시설채소 재배기술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포항농업과 문화체험행사를 실시했다.
2009 경북도민체전의 요람이자, 그동안 25만 경산시민이 꿈에도 그리고 갈구하던 숙원사업인 경산실내체육관과 육상경기장 준공식을 지난 7일 가졌다.
(사)바다살리기 국민운동 경북본부 본부장 이ㆍ취임식이 지난 6일 오전 11시 포항송도 코모도 호텔에서 열렸다.
8월 영일만항 개항을 앞둔 포항시의 공무원들이 국내 최대의 무역항과 국내 최초 침매터널공법으로 대규모 SOC 건설공사를 진행 중인 부산현장을 방문한다.
상주시의 장날인 7일 중앙시장에 서울에서 온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총회장 문상주)의 550여명의 회원들이 변화된 고향 시장에 장바구니 쇼핑을 했다.
오는 2012년 완공을 목표로 김천시 농소·남면 일대 382만9,000㎡에 추진 중인 김천혁신도시 건설사업 제2공구가 대행개발방식 으로 3월 5일 청주소재 건설업체인‘원건설’이 시공업체로 최종 선정됨으로서 이달 중에 김천혁신도시조성공사 전 공구가 착공하게 됨으로서 사업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