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위반 및 증권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수감된 민주당 정국교 의원(비례대표)이 9일 의원직을 상실했다.
최근 경북 포항시의회 일부 의원들의 부적절한 언행이 이어지면서 시의원 자질론이 일고 있다.
청와대는 8일 청와대 홈페이지를 비롯한 정부 주요 관공서 인터넷 홈페이지에 대한 대량트래픽공격과 관련 "자료 해킹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간사인 나경원 의원이 8일 언론관계법 처리와 관련, "문방위 차원에서는 13일까지 논의할 것"이라며 '13일 논의 기한'에 다시 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8일 백용호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부동산 투기 및 탈세 의혹, 전문성 등을 집중적으로 검증했다.
한승수 국무총리가 8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09 지역발전 국제 컨퍼런스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청와대와 국방부 등 주요 정부기관 홈페이지, 네이버와 옥션 등 주요 인터넷 포털, 일부 언론사 사이트(조선일보)가 7일 해킹을 당해 접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등 인터넷 대란이
이명박 대통령은 8일 "지난 10년간 막대한 돈을 (북한에) 지원했으나 그 돈이 북한 사회의 개방을 돕는데 사용되지 않고 핵무장하는데 이용됐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말했다.
여야는 8일 임시국회 쟁점법안을 둘러싼 입장차이를 좁히지 못한 가운데 국회 등원을 놓고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경찰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시국선언과 관련해 전교조 본부 및 서울지부 간부 등 15명에게 출석요구서를 발송했다.
'박연차 리스트' 수사로 표적수사 논란에 휘말렸던 이인규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장(검사장)이 7일 사표를 냈다.
미국 정부는 북한의 지난 4일 미사일 발사에 대해 “이는 도발행동”이라고 규정하면서도 “전혀 새로운 일이 아니다”고 평가했다.
외교통상부는 신종인플루엔자A(H1N1) 확진환자가 새로 발생한 몰타, 보스니아ㆍ헤르체고비나, 팔라우 3개국을 부로 여행경보 1단계(여행유의)지역으로 지정한다고 7일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7일 언론관계법 직권상정 반대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김형오 국회의장실을 방문했으나 만나지 못한 채 발걸음을 되돌려야 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7일 이영희 노동부 장관의 보고를 듣고 비정규직법 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와 부당해고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회의를 열었지만, 이 장관과 한나라당 의원들이 불참해 반쪽짜리 회의로 진행됐다.
칠곡군의회(의장 신민식)는 7∼1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176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부인 김윤옥 여사가 이탈리아 라퀼라에서 개최되는 주요 8개국(G8) 확대정상회의 참석 및 폴란드·스웨덴 등 유럽국가 순방을 위해 7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민주당은 7일 오세훈 서울시장의 돈봉투 배포의혹과 관련, 선거법 위반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7일 "민주당이 국회에 들어오는 것이 국회 정상화의 첫째 조건"이라며 "4자회담, 6자회담 등은 다 쓸데없는 짓"이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오는 13일 방송법을 비롯한 쟁점 언론관계법을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에서 처리하겠다는 입장을 민주당측에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