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5일 이명박 대통령의 호주 방문을 계기로 추진된 한-호주 자유무역협정(FTA)이 오는 18일 협상 개시를 공식 선언한다.
LG전자가 풀HD 고화질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하는 블루레이 홈시어터(모델명 HB954TBW)를 13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DVD와 CD는 물론 블루레이 디스크까지 재생 가능하다.
'구글링(Gooling·구글검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다. 미국 인터넷 검색 분야 선두업체인 구글사(社)가 검색 서비스에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 보도했다.
필립 벨기에 왕세자가 경제개혁부 장관과 기업연합회 회장, 주한 벨기에 대사, 주요 기업체 CEO 등 50여명의 벨기에 경제사절단 일행과 함께 13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했다.
앞으로 아파트 단지 내에 공중전화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대구은행은 13일부터 휴대폰 사용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VM뱅킹’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농어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보조금 개편 작업에 착수했다. 전체 규모는 현 상태를 유지하되 시장의 가격결정을 왜곡하거나 환경 파괴를 유발하는 보조금은 폐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이후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수출시장이 당분간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증권은 13일 "기존의 단순 적립형 펀드를 개선해 투자자가 선택한 '안심플랜'에 따라 위험관리를 할 수 있는 'CMA+적립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부가 LED TV,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대한 우리 기술의 국제표준화에 나선다.
카자흐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경제위기 극복방안과 관련 "정부는 매우 신중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세계가 잘 되고 있다 하더라도 우리는 더욱 신중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는 13일 3월말 현재 공적자금 회수율이 55.6%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55.4% 대비 0.2%포인트 오른 것이다.
지난달 취업자는 2352만여명으로 작년 4월보다 18만8000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업자는 93만여명으로 전년동월(78만4000명) 대비 18.9% 늘었다. 실업률은 3.8%로 집계됐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아직 잠재적인 대내외 불안요소가 많아 경기회복에 들어섰다고 보기 어렵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부실이 감지된 대기업에 대해서는 계열사 매각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침체로 올해 1분기 국내 은행의 중소기업에대한 워크아웃이 크게 늘어났다.
통계청은 13일부터 웹(Web)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통한 인구이동통계 제공 대국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이 맡기기 편한 동네, 쇼핑하기 쉬운 동네, 신축 아파트 많은 동네 등 각자 기호에 맞는 '맞춤형' 이사 관련 통계정보가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8일부터 인천-뉴욕 노선을 매일 운항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를 개발한 게임회사 블리자드가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사로 선정됐다. 우리나라 게임사 중에는 넥슨이 19위에 이름을 올려 가장 성공한 업체로 평가됐다.
쌍용자동차는 12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희망지킴이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