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회복을 대하는 전문가와 국민들의 시각차가 뚜렷하다. 전문가들은 ‘경기가 나아지고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으나 국민들은 ‘여전히 어렵다’는 반응이다.
소비자심리지수가 전월에 이어 2개월 연속 기준치인 100을 넘어섰다. 경기가 더 나아질 것이라는 낙관적 전망 덕분이다. 경기회복 기대감이 부풀었다.
조업일수 감소와 경기침체 등으로 신설되는 법인이 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의 땅값이 2개월 연속 소폭 상승했다. 그러나 토지거래량은 8개월 연속 감소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이 냉방비절감 등 에너지절약 차원에서 25일부터 8월말까지 전직원이 반소매 티셔츠 복장으로 근무를 한다.
조달청(청장 권태균)은 26일 오후2시 서울지방조달청 대강당(별관)에서 우수조달물품 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녹색기술제품’ 등 50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한다.
KT파워텔은 24일 주파수공용통신(TRS)을 활용한 전국단위 화물정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전국주선물류와 화물 정보망 구축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가 해양 국제기구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의장국이 됐다.
교보증권은 24일 하반기 포스코(POSCO)는 업황과 실적이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를 5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앞으로는 펀드 판매회사별로 1%내에서 수수료율을 차등 적용할 수 있다. 또 투자자가 환매수수료, 판매수수료 등 비용 부담없이 펀드 판매회사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24일 대한항공에 대해 신종플루에 따른 영향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와 메모리반도체 제조업체 뉴모닉스는 차세대 상변화메모리(PCM·Phase Change Memory)의 공통 기술규격 확보와 상용화에 협력키로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비에 블랑샤 국제통화기금(IMF) 수석 이코노미스트 겸 미국 MIT 경제학 교수는 24일 한국의 성장률이 1%포인트 정도 상향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대구백화점(www.debec.co.kr)은 24일 대백프라자 10층 프라임 홀에서 기관투자자 및 소액주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구은행 하춘수 은행장은 24일 지역 내 성장 가능성이 유망한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다각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섰다.
LG 마이크론이 지난 20일 여의도 트윈빌딩에서 허영호대표 및 LG마이크론·LG이노텍 양사 전체임원, 영국표준협회 천정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ISO 27001 인증 획득에 대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LIG투자증권이 24일 SK브로드밴드에 대해 통신사업자들의 가입자 유치 경쟁으로 적자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8600원에서 7400원으로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도 ‘보유’로 낮췄다.
출생아수가 14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
자본금 기준이 현행보다 2억원 낮아지는 등 부동산개발업체 설립이 쉬워진다.
농림수산식품부가 내일 ‘적조 피해 예방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적조 상황을 총괄하는 국립수산과학원을 비롯해 국무총리실, 환경부 등 관련기관들이 참석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