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지난달 태국 방콕에서 열린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ESCAP) 제65차 총회에서 식량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농업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북한 중앙방송이 5일 보도했다.
권종락 외교통상부 제1차관은 지난 4일 스웨덴 스톡홀룸에서 개최된 제7차 차관급 정책협의회에 참석, 한국과 스웨덴의 우호협력 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고 외교부가 5일 밝혔다.
여야 정치권이 4.29재보선의 후유증을 딛고 당 전열 재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참패한 한나라당에서는 지도부 교체론과 더불어 여권 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당·정·청 인적 쇄신까지 거론되는 등 전면적인 쇄신 요구가 분출하고 있다. 반면 수도권인 인천 부평에서 승리를 움겨쥔 민주당은 재보선 성과를 바탕으로 공천 갈등을 딛고 더 강한 야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뉴 민주당 플랜' 가동을 서두르고 있다. 두 당 모두 이달 중순 권력구도를 재편하고 골간을 다시 세울 원내대표 경선이 예정돼 있는 만큼, 여느 때보다도 전열 재정비에 속도를 내는 분위기다.
미국의 연방통신위원회(FCC)등 방송 정책과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미국에 온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4일(현지시간) 이명박 대통령은 "처절하게 배가 고파본 사람"으로 묘사, 언급하면서 "어려운 경제 속에 MB를 선택해 대통령에 나서도록 한 선택이 옳았다고 본다"고 소회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여자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센스있는 연극 ‘버자이너 모놀로그’가 오는 9일 오후 3시, 7시30분 두차례에 걸쳐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된다.
지역특성과 문화적 특색을 바탕으로 한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육성키 위해 ‘제13회 경상북도관광기념품 공모전’이 경상북도 주최로 개최된다. 공모전은 일반상품분야와 창작아이디어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버들가지 병풍을 벗 삼아 노닐다’란 주제로 대구시립국악단 ‘제137회 정기 연주회’가 오는 6일 오후 7시30분에 대구시민회관에서 공연된다.
한국 관광 1번지로 부상하는 보문관광단지 ‘야외 국악상설공연’이 지난 2일 오후 7시 30분 내외 관광객 등 500여명이 관람하는 가운데 화려한 개장 공연으로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공연은 신라소리 연희단이 출연해 “음과 선, 그 꿈의 향연”이란 주재로 ‘재즈댄스’ ‘한국무용’ ‘버나’ ‘살판’ ‘소고춤’ ‘사물놀이’ 등 여러 춤사위들과 함께 어우러진 환상적인 무대로 구성됐다.
창단 20주년 맞이 구미시립무용단 ‘제41회 정기공연’이 오는 7일 오후 7시 30분에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고혹적인 춤을 선보일 이날 공연은 ‘봄을 부르는 춤 향기’라는 타이틀로 ‘봄빛, 봄꽃, 봄바람’의 3막으로 구성된 창작무용으로 총 28명의 정단원들이 봄날의 아름다운 서정을 한국전통무용과 창작무용을 통해 표현하고 무대를 신명과 흥겨움으로 채워낸다.
세상의 많고 많은 사연가운데는 상식적으로는 도저히 믿기지 않는 기적 같은 일이 더러 있죠? 오늘 이야기는 ‘기적’입니다.
봉화군(군수 엄태항)과 (주)영풍 석포제련소(소장 김명수)는 지난 1일 봉화군청에서 저탄소형 생활문화 정착을 위한 온실가스 줄이기 협약을 체결했다.
의성군수 김복규는 지난 4일 군청에서 주민대표 실과소장, 읍면장, 축제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의성 산수유 꽃 축제 개최결과 강평보고회를 가졌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항상 장날처럼 분주하다.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유용미생물을 공급받기위해 농업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싱그러운 5월 온 가족과 함께 제22회 범 군민 건강걷기대회 및 어린이 대잔치 행사가 5일 청송군 송심회(회장 윤창호)주관으로 청송 약수탕 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영양군축제위원회는 오는 8일부터 개최되는 ‘제5회 영양산나물축제’에 맞춰 이문열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 특별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2009문경전통찻사발축제가 지난 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안동시가 2006년부터 지역 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각 급 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개선 사업을 4년째 시행하고 있지만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어른들이 어릴적에는 믹서대신 맷돌을 사용해 콩을 갈았어요, 여기에 있는 윗돌위에 입이 보이죠, 여기에 콩을 넣은뒤 어처구니(손잡이)를 잡고 왼쪽으로 돌리면 콩이 갈아져 나와요”
구미시 인동동(동장 박종우)에서는 지난 1일 지역내에 있는 인동고등학교를 찾아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 고교생들에 대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했다.
군위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렴생활실천결의대회 및 부패방지 영상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