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28일 포항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북항운노동조합(위원장 김철성)의 산불 피해성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서 경북항운노동조합은 성금 3,000만 원을 기탁하면서, “산불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조..
대구 남구가 지난달부터 100세를 맞이한 어르신들께 50만원 상당의 장수축하물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남구는 지난해 9월 ‘대구 남구 장수축하물품 지급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신청일 기준 남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100세를 맞이한 어..
포항시 양학동 청년회·특우회(회장 홍준호)는 28일, 경북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23만 원을 양학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학동 청년회..
대구 달서구가 다음달 23일까지 '달달(달콤한 달서) 연애·결혼·중매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애와 결혼이 주는 설렘과 기쁨을 공유하고 정감 어린 중매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설레는 연애..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관내 4개 체육센터(여성문화복지센터, 달성문화센터, 달성국민체육센터, 테크노스포츠센터) 수영장을 무료로 개방한다.이번 무료 개방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어린이들의..
대구 달성군이 오는 5월 3일 달성테크노폴리스 생활체육광장에서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행사장에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존이 마련된다. ▲에어바운스 ▲패들보트 ▲네버랜드(실내) ▲물놀이터 및 바닥분수 ▲4D 무..
포항시 남구 송도동(동장 최정훈)은 29일, 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송도동 체육회(회장 황병일)와 송도동 재향군인회(회장 정동화)가 각각 50만 원, 31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고..
대구 군위군이 5월 어린이주간을 맞아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군에 따르면 5월 5일 오전 9시부터 군위군 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제103회 군위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가 군위읍 생활체육공원 둔치운동장에서는 열린다.행사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고원학)은 ‘5월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신고의 달’을 맞아 포항세무서와 협업하여 5월 한 달간 국세ㆍ지방세 원스톱 신고 도움창구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오는 6월 2일까지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
대구 수성구가 28일 ‘2025년 수성주니어보드’ 출범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수성주니어보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공직사회에 유연성과 창의성을 불어넣고 MZ세대 공무원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조직문화와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해 처..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28일, 공단의 다양한 소식과 시설 이용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공공서비스에 대한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선발한 제5기 SNS서포터즈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서포터즈 활동 방향과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공단 주요 사업..
울진 매화면 매화천 둔치와 근남면 성류굴 데크길 아래 조성된 유채꽃밭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대구 군위군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으로 4230억원을 편성해 군위군의회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정예산액 4030억원 대비 200억원(4.97%) 증액됐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각종 건의사업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주요 편성사업은 농로개..
포항시는 28일 청마복싱체육관을 방문하여 ‘제63회 경상북도민체육대회’ 출전 복싱 선수단을 응원했다. 이번 도민체육대회는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김천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포항시는 30개 전 종목에 총 644명의 선수단을 출전시키며 시부 종합우승 탈환을 목표한다...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103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반찬지원사업’을 시행했다. ‘마음 담은 김치ㆍ반찬사업’은 매월 직접 만든 반찬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사업으로 대상자의 결식예방과 정기적인 방문을 통..
대구 함지산 산불이 28일 발생해 이틀째 확산한 지 23시간 만에 주불이 진화됐다. 주변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 민가까지 위협했던 산불은 축구장 364개 면적 산림을 잿더미로 만들었다.산림 당국 등에 따르면 29일 낮 12시 55분 북구 노곡동 함지산 불의 주불을 껐..
울진군은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144,714필지에 대하여 오는 4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한다.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약 1.52% 상승했으며, 이는 표준지공시지가의 지가변동분과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 조정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변동률이 크지 ..
울진군 농업인 학습조직체(한국농촌지도자 울진군연합회, 한국농업경영인 울진군연합회, 생활개선 울진군연합회, 울진군 4-H연합회, 4-H본부, 한여농 울진군연합회)는 최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 청송, 봉화, 영덕 지역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총 22,220..
울진군은 지난 24일 울진군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태윤)가 북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2025 찾아가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의 이영희 교수가 참여하여,‘자원봉사, 그 소중한 의미’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의..
울진군은 지난 24일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채식요리(치유음식) 지도사 1급 과정’에서 총 25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이번 교육은 지난 한 달간 총 10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농촌여성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창업 연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