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대공원은 2023년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의 기관 통합이라는 풍랑 속에 2년 연속 방문객 45만명, 매출 목표 초과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그리고 2023년도 경북도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 A+, 청렴도 평가 우수라는 실적을 거뒀으며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산시 삼남동 근대한옥은 경산시 경안로21길 13-6에 위치한다. 이곳은 경산 시내를 관통하는 중앙로에서 청도 방향의 서상길과 경안로 21길에 속해 있다. 2020년 경산시에서 낙후된 구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안종철, 안동준씨 부자 소유의 토지..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가 전국 최고의 스포츠명품 도시로 급부상 하고 있다.경주는 국내 최초의 사계절 전천후 축구에어돔축구장을 비롯해 시민운동장, 국민체육센터, 축구공원, 경주베이스볼파크, 파크골프장 등 전문체육시설 3곳, 생활체육시설 51곳 등 풍부한 체육 인프..
"2023년 닻을 올린 사업들이 막힘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아끼지 않으며 2024년 갑진년 초심을 새롭게 해 안주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최재훈 대구달성군수는 "2023년 한 해 가장 높이 도약한 지자체를 꼽으라면 달성군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라며 ..
구미시는 2024년 새해 시정 목표를 ‘예산 2조시대 개막, ‘구미재창조 본격 추진’ 아래 ‘구미 미래 50년 성장’을 위한 혁신 기반’을 마련한다.
경주시가 올해 서민생활 안정과 민생 경제 살리기를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서민 경제정책'에 집중한다. 경주시는 지역과 상생하는 상권 조성,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안전망 강화를 통한 경영안정 도모, 지역 내 소비 진작을 통한 상권 활성화 등을 위해 새로운 시..
세계적인 고령화 및 건강수요 증가 추세와 함께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 팬데믹과 국가 간 치열한 백신개발 경쟁을 거치며, ‘바이오헬스 산업’은 차세대 선진국 도약을 위한 국가 단위의 미래 글로벌 핵심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세계 주요산업 전망에서도 바이오헬스 산..
안동시가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을 맞아 새로운 미래 100년의 비전을 제시했다.인구감소와 지방소멸 등 국가적 위기에 대응해 끊임없이 창의와 혁신의 자세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지역발전의 주춧돌이 될 공약사업과 역점사업의 결실을 하나하나 거둬나갈 계획이다. ..
"새해는 극세척도(克世拓道: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감)의 각오로 난관을 돌파하고, 새로이 완성된 미래 50년 번영의 틀을 빈틈없이 채워나가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2023년을 대구굴기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1년간 전례 없는 속도로 거침없이 달려온..
2024년, 2023년 11월 29일 입적한 자승 스님이 입적 전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향한 발언이 화제가 되고 있다.어느 날 의성 고운사에서 자승 스님은 이달희 경북도 경제부자사에게 전한 말, “이철우 도지사는 앞으로 뭐할 거야? 내년 총선에 서울 정치 일번지인 종로에..
“두 개의 맞닿은 연못을 서로 연결해 물을 대면 결코 마르지 않는다는 뜻의 이택상주(麗澤相注)의 마음으로 힘을 모은다면 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경주시가 역사문화관광도시를 넘어 첨단산업도시로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안동시가 2023년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10대 시정 이슈를 발표했다. 안동시는 시(市) 승격 60주년을 맞아, 시민의 힘으로 미래 100년 희망의 싹을 틔웠다. 시민의 삶에 기분 좋은 변화를 일구며 부드럽고 강한 대한민국 안동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특히, 안동의 지..
“경주문화엑스포와의 통합으로 문화관광공사에 걸맞는 기본과 역량을 갖출수 있었고 이러한 체제를 바탕으로, 경북관광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합니다”5년 동안 공사 초대사장으로 맹활약을 펼친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이 29일을 앞두고 밝힌 퇴임 ..
포항시는 22일 ‘2023년 포항시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이번 ‘2023년 포항시 10대 뉴스’는 12월 14일부터 19일까지 SNS 등을 통해 진행된 설문조사에 2,600여 명의 시민이 직접 참여해 올 한해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뉴스들을 선정했다. 투표 결..
구미시의 올 한해는 새희망 구미시대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을 멈추지 않았던 한 해 였다.
산은 오랜 세월 우리 삶의 터전이자 문화의 근간으로 친밀한 장소로 미래에는 더 많은 가치를 지니게 될 소중한 자원이다. 산림은 목재생산이라는 근본적인 기능 외에도 수원함양, 토사유출·붕괴방지, 대기정화, 산림휴양 등 다양한 공익적인 역활로 최근에는 기후 위기 탄소 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사랑 나눔을 실천해 우리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성탄절과 연말을 함께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2023년 올해는 코로나의 긴 터널 끝에 비로소 일상을 회복한 첫해였고 그래서 성탄절 캐롤은 어느 해보다 큰 축복으로 다가온다. 1..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19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출입기자들에게 ‘23년 성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도지사는 “지방시대를 열어야 한다는 간절함으로 올한해 경북도정을 이끌어 왔다”면서 23년 경북도정을 “산업화를 이끈 50년을 넘어, 지방화를 이끌 출..
지도에는 없지만 실존하는 태평양의 거대 쓰레기 섬 GPGP(Great Pacific Garbage Patch). 전 세계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하며 ‘더 이상의 플라스틱 쓰레기섬은 안 된다’는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전하는 청년들이 있다. 바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
지난달 15일 제59회 대종상 영화제 레드카펫에 파격적인 블랙드레스를 입고 혜성처럼 나타난 여배우가 있었다. 우리에게는 아직 낯선 배우 엄수빈이다. 그의 당돌한 등장에 영화계와 방송계가 주목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