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C가 함유된 음식이나 보충제를 많이 섭취하면 남성들의 통풍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 연구팀은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통풍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10일 '내과학기록(Archives of Internal Medicine)'을 통해 밝혔다.
경북관광개발공사와(사장 김정호) 노동조합(위원장 강윤구)은 ‘일자리 나누기’ 사업 시행 재원마련 및 ‘나눔 경영실천’을 위한 노․사간 협정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배아줄기세포에 대한 연구지원을 확대하는 방침을 발표하면서 이를 둘러싼 종교 논란이 다시 재점화되는 양상이다. 배아줄기세포 연구를 두고 과학계는 희귀병 치료에 필요하다고 연구의 타당성을 주장하는 반면 종교계는 인간복제 등의 윤리적 문제를 들어 연구 불가 방침을 천명해왔다.
김천시는 맞벌이 가정 증가와 핵가족화 등으로 가족의 아동 돌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일시적이고 긴급하게 돌보미가 필요한 가정에 대해 내달 1일부터 아이돌보미서비스를 소득수준에 따라 2,000원~1만원의 실비로 제공한다.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도·농간 정보화 격차 해소 및 체계적인 정보 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2009년도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4과정 60명을 대상으로 9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희망 농업인 16명을 대상으로 한국폴리텍Ⅵ대학 달성캠퍼스에서 제1기 과정을 시작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연중 관내 30개 의료기관과 연계하여 21,519명을 대상으로 암조기발견을 위한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사업을 실시한다.
대만 정부는 지난 49년 국민당 정부가 중국 대륙에서 대만섬으로 쫓겨온 이래 실시해온 징병제도를 오는 2014년 전면 폐지한다고 현지 신문들이 10일 보도했다. 천자오민(陳肇敏) 국방부장은 전날 19세 이상 남자에 의무화한 군복무 제도를 5년 뒤에 철폐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대만의 징병제 폐지는 작년 5월 마잉주(馬英九) 총통 정부의 출범 이후 이뤄진 중국과 긴장완화에 따른 조치로 젊은층 사이에 병역을 기피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점도 감안한 것으로 짐작된다.
농산물 수입 개방화에 대비한 경쟁력 있고 경주만의 특색 있는 농산물을 개발해 오고 있는 경주시는 고사리 브랜드화 사업을 추진해 지역 농가 고소득 작목으로 육성시켜 나가는데 전력을 기우려 나가기로 했다.
경주지역 장례식장 관리에 허점을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가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 관광산업을 알린다. 관광공사는 11~15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인 ‘ITB(Internationale Tourismus Boerse) 2009’에 참가한다. 180개국, 1만1,000개 기관과 전시업체가 참가하는 이 박람회에는 18만명 이상이 몰린다.
북한의 아들이 아버지를 찾기 위해 미국 뉴욕에 보낸 편지를 미국인 우체부가 한인사회에 전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편지의 주인공은 함경북도 부령군에 사는 로모씨. 그는 최근 아버지를 찾기 위해 퀸즈 서니사이드에 거주하는 고모부 김중현씨에게 서한을 띄웠다. 로씨는 편지에서 “1997년 11월 3일 평양고려호텔 2층에서 아버님과 상봉을 한이후 미국에 사는 여동생 현주와 편지로 소식을 주고받았는데 최근 수년간 소식이 끊겼다”면서 “아버님 생사여부도 알수 없게 되었으니 꼭 소식을 전해달라”고 부탁했다.
김천시는 신속한 건축정보제공으로 시민만족 극대화를 위해 2008년도 전국 최초로 건축물대장등본 사전발급 및 등기안내 서비스제를 실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지난해부터 전지훈련에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국가대표 다이빙팀 선수단의 심신수양과 정신력 강화를 위해 김천시는 7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부항면 사등리 소재 칠불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제공했다.
칠곡군은 대구시와 구미시 등 대도시 사이에 위치하고 팔공산, 금오산, 유학산, 가산, 비룡산 등 이름난 명산과 구릉지가 많으며 토지가격이높아 적은 면적에서 생산이 가능하고 단위 면적당 생산성이 높은 버섯 재배에 적합한 지역이다.
사적 및 명승 제1호인 불국사(佛國寺) 관문에 새로운 조형물이 설치된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는 9일 경주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전교생 950명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과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10일 구룡포읍 장길리를 비롯해 15곳에서 전복 치패 4cm내외 18만마리을 방류했다.
포항시는 지난 9일 정보화 촉진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 포항시 지역정보화촉진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경찰서는 9일 후배들과 함께 900만원의 판돈을 걸고 도박을 한 시의원 K씨(49) 등 5명을 도박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주시 새마을회(회장 김병태)는 9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백상승 경주시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빈 600여명을 모시고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